하이퐁 시내-도선비치 가는 방법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퐁은 해안 도시로 알려져 있는데요. 실제로 도착해서 시내로 들어가면 바닷가 도시 느낌보다는 그냥 내륙 도시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지도를 보면 그 이유를 알 수 있는데요.

하이퐁이 해안 근처에 있지만, 실질적으로 보면 껌강이 있고 도선 비치까지는 상당한 거리가 있어 보입니다. 하이퐁에서 도선비치로 가고자 하는 분들은 아래 정보를 참고해서 계획해보시길 바랍니다.
하이퐁-도선비치 그랩으로 이동
도선비치까지 그랩을 한 번 불러보면 아래와 같은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차량으로 부르면 60만동. 오토바이로 부르면 20만동 내로 요금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어요. 당시 불렀을 때 시간대가 그랩 요금이 비싼 시간대였어서 조금은 비싼 감이 있지만, 대충 차량으로는 50-60만동. 오토바이로는 15-20만동 정도로 생각해보면 될 것 같아요.

이동 시에는 차량을 기준으로 3-40분. 23km 정도의 거리입니다. 그랩은 베트남에서 가장 간단하고 쉬운 이동수단으로 그랩이 없는 분들이라면 필수적으로 미리 설치해둬야할 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랩 호출 방법을 잘 모르는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서 사용법을 숙지 후 택시를 호출해보시길 바랍니다.
03번 버스로 이동
하이퐁 시내와 도선비치를 잇는 버스가 한 대 있습니다. 거의 차량과 같은 직선거리로 되어있기 때문에 경로상으로는 차량과는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버스라 중간 중간 계속 서기 때문에 시간은 1시간 이상 소요가 됩니다. 구글 지도로 버스를 검색해보면 경로가 거의 직선으로 택시를 타고 가는 거랑 거의 똑같은 경로로 갑니다.

소요 시간은 1시간 44분으로 나오는데, 실제로 그 정도까지는 걸리지 않습니다. 물론 출 퇴근, 차량이 막히는 때에는 이 정도 걸릴 수 있지만, 그랩에 시간은 약간 보수적으로 나오는 것 같아요. 해당 버스 노선 구글 지도 링크는 여기로 들어가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차 시간은 30분 마다입니다. 실제로는 생각보다 30분 보다는 더 자주 오는 것 같습니다. 물론 최대 30분 정도는 기다릴 수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여유를 갖고 기다려보시길 바랍니다.
버스 요금은 3만동입니다. 버스는 현금으로 탑승이 가능하고 일단 탑승하고 난 후에 버스 안내원이 와서 표를 주고 돈을 받아갑니다. 옛날에 버스 안내양과 같은 느낌으로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한국 분들이 하이퐁에 가장 많이 머무는 지역이라고 할 수 있는 반까오 한인일인 거리 근처에 탑승장이 있는데요. Lạch Tray [락 짜이] 대로에서 버스를 탑승할 수 있습니다. 버스 정류장은 282 Lạch Tray 식당 앞에서 탑승할 수 있습니다. 식당 구글 지도상 위치.
3번 버스에서 하차하는 정류장은 Điểm đỗ xe buýt Đồ Sơn [디엠 도 쎄 뷧 도 선] 입니다.
참고하시어 하이퐁에 방문하신 분들은 가까운 해변 관광지인 도선비치로 이동해보시길 바랍니다.
함께 볼만한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