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퐁 깟비 시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퐁에 방문을 하는 분들이라면 하이퐁에 가장 큰 시장인 깟비 시장을 가보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깟비시장에 가려고 하는 분들이라면 미리 이 글을 읽고 가보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들어요. 관련된 정보를 전체적으로 확인해보시고 방문 계획을 세우는 데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깟비시장 위치 및 영업시간
깟삐시장은 이름과 비슷하게 깟비 공항에 가까이 있습니다.
구글 지도상으로 보면 이렇게 표시할 수 있는데요. 깟비공항에서 나오면 거의 바로 있습니다.
- 주소 : P. Cát Bi, Cát Bi, Hải An, Hải Phòng 04800 베트남
- 운영시간 : 오전 8시 – 오후 7시
구글 지도에는 24시간으로 표기가 되어있는데, 밤 늦게 가면 아무것도 없습니다. 대략적이기는 하지만 아침-저녁에 장사한다고 생각할 수 있어요.
깟삐시장 지도로 보는 판매 물품
깟삐 시장에 어떤어떤 물건들을 파는 지 미리 알아두면 좋은데요. 시장을 크게 3 구역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옷, 신발 짝퉁 물건
- 길거리 음식
- 해산물
이렇게 3가지로 볼 수 있는데 지도상으로 위치를 나타내보면 이렇습니다.

깟삐시장은 삼각형으로 되어있어요.

보통 그랩에 깟삐 시장을 찍고 가면 이곳 입구에서 내리라고 합니다. 여기가 아마 정문인 것 같아요. 여기는 북쪽에서 들어가는 입구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이런저런 공산품을 파는 곳들이 먼저 보입니다.

보이는 입구로 들어가면 이런 공산품들을 파는 곳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짝퉁 시장
그리고 좀 더 들어가면 옷이랑 가방 등등 짝퉁을 파는 매장들이 보이는데요.

옷도 무지하게 저렴하게 팔아요. 무엇보다도 하이퐁도 북부 지역이라서 그런지 긴 팔옷, 따뜻한 패딩 등등 한국에서도 입을 만한 옷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운동화, 슬리퍼도 많이 파는데요. 슬리퍼 안가져오는 분들, 캐리어 공간 없는 분들 그냥 여기서 사서 신다가 버리고 가도 될만큼 저렴한 것 같습니다. 슬리퍼 특성상 퀄리티도 뭐 정품이랑 크게 차이도 없는 것 같아요.

우리 눈에 아주 익숙한 브랜드들도 많이 보이더라고요. 이런 물건은 절대 정품일리는 없겠죠. 베트남 현지 시장에서는 많이 볼 수 있는 모습입니다. 베트남 짝퉁 시장은 워낙 유명하고 여행 중 방문 코스 중 하나죠.

그리고 이런 전자기기들도 많이 판매를 하는데요. 중국산 브랜드들이 많지만, 에어팟, 갤럭시 버즈 등등… 좋은 브랜드 제품들도 많이 보이는데요. 가격을 물어보면 사실상 정품이라고 볼 수 없는 가격입니다. 당연히 짝퉁이고요. 옷은 몰라도 이런 전자기기는 짜가는 진짜 별로이니 안 사는 걸 추천드립니다.

캐리어 파는 곳도 보이네요. 캐리어도 진짜 쌉니다. 당근에서 사는 것보다 더 싼 듯합니다.
베트남 길거리 음식
깟비 시장에는 그냥 이런저런 물건을 사러 오는 것도 좋지만, 시간대를 맞춰서 구경도 하고 먹으러 오는 것도 좋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음식 구역이 따로 있습니다. 여기로 들어가면 정말 많은 길거리 음식들을 볼 수 있는데,

리얼 로컬 현지 음식들을 먹어볼 수 있습니다. 가격도 정말 저렴해서 이것저것 막 골라도 이 가격이…? 라는 말이 나올 정도입니다. 한국에서 요즘 길거리 음식 먹는 것도 부담스럽던데, 베트남은 아직 이런 물가는 안 올른 것 같아요.

그래서인지 거의 풀로 좌석이 가득 차 있더라고요. 자리마다 다 앉아서 현지인들이 뭐를 먹고 있습니다.

시장 느낌도 확실히 나고 활기찬 그런 느낌이 많이 들어요.

무엇보다도 하이퐁은 바다 근처에 있는 도시이기 때문에, 해산물도 많이 있는데요. Ốc [옥]이라고 하는 고동 종류, 게 다리, 굴, 조개 등등 이런 갑각류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진짜 괜찮은 곳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정말 좋아하는데, 충분히 먹을만 한 것 같아요. 대신 굴은 생굴도 파는데, 생굴은 먹지 마시길 바라요. 노로바이러스 걸려서 한 3일 고생했습니다. 물론 맥주도 팝니다.
하이퐁 해산물
앞서 본대로 하이퐁은 해안 도시이기 때문에 해산물도 많이 판매를 하는데요.

베트남어로 해산물은 hải sản [하이 산]이라고 합니다. 발음이 한국어랑 약간 비슷하죠.

기대했던 것 만큼 해산물이 많지는 않았어요. 아마 아침 일찍 가야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깟비시장 방문시 알아두면 좋은 점
처음 그랩에서 내렸을 때 입구가 크게 있었는데요. 중간중간 입구가 많이 있습니다.

시장 전체적으로 이런 작은 골목처럼 입구가 많이 있어요. 그러니 시장에 들어가고 나오는 데에 크게 부담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시장이 큰 편이라서 돌아다니다보면 길이 어딘지 싶을 때가 있는데, 출구가 많이 있으니 이 부분은 크게 걱정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시장에 있는 화장실은 이용하는 데에 3천동(약 150원) 입니다.

시장 안에만 물건을 팔지는 않아요. 시장 외곽을 둘러서도 노상에서 좌판깔고 채소, 해산물 파는 상인들이 정말 많이 있어요. 그러니 식재료 찾는 분들은 시장 둘러서 있는 이런 노상에서 물건을 살만합니다.
참고하시어 즐거운 하이퐁 여행이 되시길 바라요.
함께 볼만한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