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에 있는 30 샤인 이발소를 방문한 후기입니다. 30 Shine은 베트남에 많이 있는 미용실 체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노이를 비롯해 호치민, 다낭 등 베트남 전국적으로 매장들이 있습니다. 미용실이라서 실제로 머리를 깍으러 방문했지만 머리를 깍는 것 보다 더 좋았던 부분은 헤어 커트 뿐만 아니라 마사지 등의 다른 서비스들도 같이 받기가 정말 좋았던 것 같습니다.
베트남에 거주하는 남성 분들이라면 머리를 깍을 때 30샤인에서 한 번 커트해보는 것도 정말 괜찮은 것 같다고 생각이 들어요. 하노이에서 미용실을 찾는 분들이라면 한 번 아래 방문기를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하노이 30샤인 미용실 방문기
방문한 매장은 하노이 응우옌 짜이 대로에 위치한 매장이었어요.
- 주소 : 382 Nguyễn Trãi, Thanh Xuân Trung, Thanh Xuân, Hà Nội 100000 베트남
- 영업시간 : 오전 8:15~오후 9:30

매장은 이런 파란 느낌의 간판으로 되어있습니다. 예전에는 약간 블랙 느낌의 간판이었는데, 약간 브랜드 이미지를 변화하려는 느낌이 들어요.

미용실에 들어가면 이렇게 직원 한명이 옆에 붙어서 머리를 어떻게 깍을지. 어떤 메뉴를 선택할지 등등을 옆에서 물어봅니다. 머리 깍으러 왔는데 무슨 메뉴인가 생각해볼 수 있지만 메뉴판을 보면 아~ 하고 이해가 될 것 같습니다.
30샤인 가격표
여기서 한가지 주의해야할 점으로 직원에 따라 약간씩은 다를 수 있지만 머리만 깍으러 가도 이것저것 다 하라고 하는 경향이 있어요.

보통은 머리를 깍을 때 콤보로 해서 머리를 깍으면 되는데 사진으로 보듯 이런 저런 스파 서비스가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남성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매장이기 때문에 관련된 서비스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궁금한 분들은 30 shine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될 것 같습니다.
뭐 이것저것 베트남어로 많이 적혀 있어서 처음 오는 분들은 선택 장애가 생길 수도 있을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는 너무 비싼 코스보다는 콤보 3-4 정도로 중간으로 가성비를 선택하는 편입니다. 이렇게 입구에서 메뉴를 선택하고 들어가니 바로 마사지실로 안내를 합니다.
30 샤인 마사지 스파
머리 깍으러 온 게 맞긴 한데 스파. 마사지 서비스를 받는 데에 사실은 훨씬 많은 시간이 할애되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니 내가 스파에 방문을 한 건가 미용실에 온 건가 싶은 그런 느낌이 들더라고요.

약간 좁은 느낌이 드는 것 같아도 뭐 마사지 받는 데에 크게 문제는 없었습니다. 머리 깍으러 왔지만 마사지까지 받는… 참고로 귀파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베트남 이발소는 기본적으로 귀 후벼주는 건 사이드 메뉴로 있는 것 같아요. 귀파는 서비스는 7만동.
30샤인 헤어 커트
거의 무슨 한시간 정도 등판 마사지를 받은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나와서 이제 머리를 깍으러 갔어요.

앞서 마사지와 스파 등의 서비스는 여성 직원이 하지만 머리는 남자가 깍습니다. 머리를 깍을 때 베트남어가 유창하다면 잘 설명하면 되겠지만, 저는 베트남어를 잘 못하기 때문에 그냥 원하는 스타일의 사진을 보여줬습니다.

생각보다 열심히 섬세하게 머리를 깍아줍니다. 베트남 스타일로 다가 머리를 자르고 난 후 샴푸도 받았습니다.

머리 감을 때도 또 얼굴 마사지 해주더라고요. 정말 이 가격에 이 서비스가 가능한 건가 싶은 정도로 이런 저런 많은 서비스를 받았는데요. 어차피 미용실 같은 건 인건비 싸움이기 때문에 가능한 게 아닐까 싶었습니다.
한국에서 만오천원 이만원 내고 그냥 머리 깍는 것과 비교해보니 진짜 베트남에서는 이런 부분은 가성비가 최고인 것 같다는 생각이 다시금 들더라고요.
물론 헤어 스타일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솔직히 어차피 머리는 또 자라고. 머리 깍으러 가는 게 귀찮다고 생각하는 사람 입장에서 상당히 만족스러웠던 것 같습니다.

끝으로 결제하고 나왔습니다. 다 하니 38만동. 한국 돈으로 약 2만원 정도 지불했어요.

여기가 응우옌 짜이 대로인데. 하노이에서 가장 크게 있는 도로 중 하나입니다. 미용실 근처에 학교가 있어서 학생들이 정말 많이 왔다갔다 하더라고요.
만일 베트남 올 계획이 있는 분들 중에 머리 깍을 때 됐다 하는 분들은 베트남 와서 머리 깍는 것도 정말 괜찮을 것 같습니다. 하노이에서 미용실을 찾고 있는 분들이 있다면 참고해서 한 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비슷한 관심사의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