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탕롱 수상인형극 관람 후기-시간표/요금/주의사항

하노이 탕롱 수상인형극 관람 후기 입니다. 하노이에서 볼 수 있는 대표적인 공연으로 수상에서 이루어지는 특별한 공연이 있습니다. 하노이 여행 중에만 볼 수 있는 연극이기 때문에 시간이 된다면 한 번 보시길 바랍니다.

인형극-중간

전체적인 관람 후기를 총평해보자면 이색적인 공연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름 모를 악기 연주 소리가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방문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도 꼭 읽어가시길 바랍니다. 하노이 여행 일정을 소화하는 데에 분명히 도움이 되실 거에요.

탕롱 수상인형극 위치

정확한 탕롱 수상인형극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소 : 57B P. Đinh Tiên Hoàng, Hàng Bạc, Hoàn Kiếm, Hà Nội, 베트남

호안끼엠 북서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사실상 호안끼엠에 도로 하나만 건너면 되니 거의 붙어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한 가지 주의해야할 점으로 구글 지도에 “수상인형극”이라고 검색을 하면 여기가 나올 때가 있습니다.

구글-지도-검색시-나오는-수상인형극장-잘못된-위치

따히엔 맥주거리 바로 옆에 있는 곳이 뜨는 경우도 있는데, 여기가 아닙니다. 위치는 맥주거리 옆이 아니라 호안끼엠에 위치해 있습니다. 착각하는 분들이 많은지 구글 리뷰에도 여기가 아니라고 글들이 달려있어요.

탕롱-수상인형극장-입구

이런 입구를 보셨다면 잘 찾아오신 겁니다.

탕롱수상인형극장-타일-좌석

멀리서도 이렇게 타일 형태로 꾸며진 외관을 볼 수 있어요. 이 건물을 찾아오시면 됩니다.

인형극 시간표

탕롱 수상인형극 공연 시간은 45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타이밍이 안 좋은 분들은 꾀나 오랜 시간 기다려야 할 수도 있어요. 공연 시간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인형극장-상영-시간표
1회차 공연오후 4시 10분
2회차 공연오후 5시 20분
3회차 공연오후 6시 30분
4회차 공연오후 8시

수요일에는 4회차 공연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금요일에는 아침 공연이 9시 30분에 한차례 있는 것 같네요. 공연시간은 시즌에 따라 변동이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전에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체크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대략적으로 오후 늦은 시간부터 공연이 시작된다는 점은 참고할 만 한 사항입니다.

탕롱 수상인형극 관람 요금표

관람료는 좌석에 따라 차이가 나는데요.

수상인형-극장-좌석별-요금표
앞 자리20만동9달러
중간 자리15만동7달러
뒷 자리10만동5달러

앞자리 일수록 가격이 높습니다. 그만큼 시야가 좋은 편입니다. 좌석 구간을 보자면 다음과 같은데요.

탕롱-수상인형극-관람-좌석

4-6줄 정도 구간으로 금액이 나뉩니다. 개인적으로는 적어도 중간 자리는 앉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꼭 이요.. 제가 방문했을 때 10만동 짜리 좌석을 구입했고 M열 좌석에 앉았는데요.

극장-뒷좌석-시야-안보임

그때 시야가 이랬습니다. 이런 말하면 안되지만 앞에 앉은 백인 형님 머리를 좀 어떻게… 그러니 가격 차이 얼마 나지도 않는 거 가급적이면 중간 정도는 선택하세요. 이왕이면 가장 앞 좌석도 좋고요. 해외 관광객들이 많이 오기에 덩치 큰 관객도 많습니다.

또한 베트남동 말고도 달러 결제도 가능합니다. 그런데 실제로 계산해보면 달러로 결제하면 더 손해입니다.

추천하는 좌석

가장 추천할만한 좌석으로는 앞좌석 왼쪽(A1, A2, B1…)입니다. 출입구와 가깝기 때문에 나갈 때 가장 빨리 나갈 수 있어요. 왜냐면 글 뒷부분 사진으로 보면 알 수 있듯, 공연 끝난 직후 나가려는 사람으로 굉장히 혼잡합니다.

수상인형극 관람 후기

객관적인 정보는 이쯤에서 하고 관람한 후기를 직접적으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케팅-좌석

방문해서 티켓팅을 하는 곳을 찾는 건 어렵지 않았어요.

클룩-사전-예매-발권-장소

클룩으로 온라인 예약한 분들은 따로 티켓 부스가 있더라고요.

수상인형극-발권한-표-티켓

매표를 하고 2층 계단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당시 매표했을 때 4시 10분이 이미 지났었는데, 약간 늦게도 입장이 가능했습니다.

2층-계단-올라가는-길

계단은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닙니다. 한 층 올라가면 됩니다.

다국어-안내문

입구 옆에는 다국어로 팜플렛이 있습니다. 물론 한국어도 있습니다. 인형극은 베트남어로 진행이 됩니다. 그래서 솔직히 무슨 내용인지 잘 알아들을 수가 없어요. 꼭 안내문은 하나 챙기고 읽어보고 관람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국어-안내문

읽어보면 자세히 대화 내용까지는 알 수 없지만 그래도 대략적인 공연의 흐름 정도는 파악할 수 있어요.

인형극-중간

물 속에서 어떻게 저렇게 하는 지가 신기하더라고요. 양쪽에는 악기를 연주하는 사람들이 있고 가운데 수중 무대가 메인입니다. 무지 더웠는데, 공연장 내부는 에어컨이 빵빵해서 시원했습니다.

인형극-막바지-관객-인사

이렇게 사람들이 나와서 인사하면 공연이 끝날 때가 된 겁니다.

연극-이후-혼잡함

공연이 끝나면 혼잡도가 엄청 납니다. 참고로 뒤(우측)에도 출구가 있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이 다 앞으로만 나가려고 합니다.

그리고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서양 관광객들이 훨씬 많이 보러 오는 것 같습니다. 그러니 덩치 큰 분들이 앞에 앉을 수 있으니 앞서 설명한대로 앞좌석… 꼭 앉으세요.

연극-이후-혼잡한-출구

들어올 때는 급해서 보지 못했던 기념품 가게들이 있습니다. 나가는 데에 굉장히 출구가 협소해서 혼잡하기 때문에 너무 급하게 다음 일정을 잡지 않는 게 안전할 것 같습니다. 나가는 데만 거의 5분 넘게 걸린 듯 합니다.

기념품-판매

공연장 출입구에 이런 기념품을 판매합니다.

다양한-인형극-기념품

판매하는 기념품 종류가 꾀나 많았습니다. 그런데 사는 사람은 거의 없더라고요.

연극이-끝나고-난-뒤

공연이 끝나고 난 무대는 언제나 느낌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느낌 개인적으로는 정말 좋아합니다.

45분의 시간이 생각보다 금방 지나가더라고요. 호안끼엠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호안끼엠에 온 분들이라면 한 번 가 볼 만 한 것 같습니다.

하노이 여행을 계획 혹은 현재 진행 중이라면 본 사이트 하노이 카테고리로 들어가시면 관련 정보를 많이 얻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