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이발소 마사지샵 지도

하노이 이발소 지도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베트남 이발소라고 불리는 형태의 마사지샵은 베트남 여행에 거의 필수적인 방문 코스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노이에 거주하면서 직접 다녀본 이발소들을 한 번 지도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지도 아래에는 하노이 여행 초심자 분들이 알아둘만한 관련된 기본적인 사항들도 적어보았어요.

참고하시어 즐거운 하노이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하노이 이발소 지도

베트남 이발소란?

앞서 언급한대로 베트남 이발소는 이발소라고 하지만 사실은 마사지샵에 더욱 가깝습니다. 물론 헤어 커트를 해주는 곳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기본적으로 위에서 언급한 샵들은 마사지를 기본적으로 깔고가는 업소들이라고 할 수 있어요.

하노이에 경우에는 대부분의 가게들이 미딩 한인타운에 몰려있습니다. 다른 곳이라고 해봐야 미딩과 가까운 마찬가지로 한때는 한인 타운이었던 쭝화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한 곳 예외적인 느낌으로 위에 지도에서 한 곳 명동 이발관의 경우에는 호안끼엠 관광지와 가까운 곳이기도 한데요. 하노이가서 한인타운 쪽에 갈 일이 없이 관광지 위주로만 머물 예정이라면 명동 이발관이 하나의 선택지가 될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마사지 가격은?

베트남 이발소는 가격에 약간씩은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90분 정도 마사지에 40만동 정도로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한국돈으로 한 2만원 정도 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 금액은 마사지샵 20만동 + 마사지사 팁 20만동 이런 식으로 구성되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금싸면 팁까지 합쳐서 35만동인 곳도 아직 있기는 해요.

보통의 업소들은 기본적으로 팁을 고정시켜 두고 있기 때문에 가격적으로도 부담이 없는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팁은 팁이니 안 줘도 된 다고 생각을 할 수 있지만, 최소 팁이라고 적혀있는 부분은 지켜서 지불해야하는 금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명동 이발관의 경우에는 관광지 근처라 그런지 가격이 약간 더 비싸더라고요.

보통은 현금-베트남 동으로 마사지 끝나고 후불로 지불하는 게 기본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간혹 업소에 따라서는 달러도 받는 곳도, 원화 계좌 이체를 받는 곳도 있을 수는 있어요.

물론 일부 업소에는 개인실, 단체실에 따라서 가격을 차등해두거나 포핸드의 경우에는 2명치의 돈을 지불해야하는 등의 예외적인 상황이 있을 수는 있습니다.

보통 정말로 마사지, 귀청소, 샴푸 등 마사지를 받고 싶은 분들이라면 개인/단체 구분이 없는 가게, 혹은 단체실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사지 종류는?

“베트남 이발소”라는 이름만큼 일반적인 마사지에 추가적인 요소들이 많이 있는데요. 일반적인 마사지 외적인 서비스로는

  • 족욕
  • 손발톱 정리
  • 귀청소
  • 얼굴팩 및 마사지
  • 샴푸, 린스

정도들이 추가된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외에 전신 팔, 다리 마사지는 기본값 입니다. 일부 본인이 원하지 않는 선택지가 있다고 한다면 사전에 미리 이야기하면 그건 안하고 다음 코스로 넘어갑니다. 예를 들어서 어제 손톱을 깍았는데 또 깍기가 좀 그렇다고 한다면 손톱깍지 말라고 하면 손톱은 안 깍고 바로 팔마사지를 하는 식으로 말이죠.

업소에 따라서는 마사지복으로 갈아입는 곳도 있고 그렇지 않은 곳들도 있습니다.

베트남 이발소는 한인 업소인가??

대부분의 업체들은 실제 한인 교민들이 운영을 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그렇기에 하노이 여행을 처음 와보는 분들도 언어적 장벽이나 이용에 불편함을 겪는 일들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가게들은 대부분 손님이 한국인들로 구성이 되어있어, 직원들도 어느 정도는 한글화 패치가 되어있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한국적인 느낌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어느 정도 유도리 있게 여행 중에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근처에 좋은 곳을 물어보거나, 비행 시간이 떠서 캐리어를 조금 보관해둘 수 있느냐 등등 말이죠. 물론 관리자에 따라서는 이런 부가적인 부분은 차이가 있을 수 있겠죠.

예약 필수 여부

개인적으로는 이발소를 갈 때는 예약을 하지 않는 편입니다. 하지만 일부 업소들의 경우에는 입구에서 저녁에나 돼어야 가능하다 정도로 장사가 잘 되는 가게들도 있었어요. 그렇기에 본인이 방문하기로 결심한 곳의 업소가 있다면, 미리 전화해서 한 번 물어보시길 바랍니다. 전화번호는 구글 지도에 검색해보면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혹은 리뷰에 있는 명함에 나온 카톡으로 연락해서 예약 현황을 파악해볼 수도 있겠죠.

만일 여행 성수기에 하노이를 방문하게 되는 경우라면 반드시 예약하는 게 일정 상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하노이는 근처 박닌, 박장 등 한국 기업들이 몰려있는 북부 지역의 중심 도시라고 할 수 있는데요. 베트남 현지의 주말, 연휴 등의 시기에는 이런 근로자들도 하노이 한인 타운으로 오는 경향이 있어서 이런 때에는 예약을 하는 게 더 좋습니다.

어떤 이발소를 선택하면 좋을지는 본인의 판단이지만, 개인적으로는 구글 리뷰가 아무래도 가장 많은 데이터를 가지고 있는 곳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본인이 원하는 방향의 마사지 스타일을 조금 이나마 개개인의 리뷰를 통해서 어느 정도는 가늠해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방문 전 어느 정도 정보는 검색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하노이 여행 카테고리에서 하노이 여기저기 이발소를 직접 방문하고 사진과 함께 작성한 리뷰가 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