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순대국 한인 식당 방문 후기입니다.
개인적으로 자주 가는 한인 식당 중 하나가 ‘국밥관’이라고 하는 순대국 집인데요. 하노이에 오래 있다 보면 한식이 생각 나기도 하는데, 그 중에 가장 떠오르는 것 중 하나가 한국에서 정말 자주 먹었던 국밥 종류의 메뉴가 아닐까 싶습니다. 해외에 거주하면서도 한국인은 밥심이 있어야한다는 그런 생각 때문에 밥 좀 제대로 먹고 싶다 할 때 가는 곳 중 하나인데요. 그럼 하노이에서 국밥, 순대국 찾는 분들은 한 번 전체적으로 방문기를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하노이 국밥관 위치 및 영업시간
국밥관은 하노이 한인 타운 미딩 지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 주소 : 60 Ng. 39 Đ. Đình Thôn, Mỹ Đình, Nam Từ Liêm, Hà Nội, 베트남
- 영업시간 : 오전 9:30~오후 11:00
아침부터 늦은 시간까지 영업을 합니다. 약간은 골목에 위치해 있어서 처음 찾는 분들이라면 지도를 잘 참고해서 찾아가시길 바라요.

국밥관 밖에서 보면 이렇게 생겼고요. 들어가면 생각보다 내부가 작다고 느껴지는데, 2층에도 좌석이 있어요.

한국에도 있는 체인점인 것 같습니다. 외국에는 하노이 미딩점만 있는 듯 하고요. 한국에서는 못 봤던 가게인데 하노이에 와서 보게 되네요.

1층에는 이렇게 테이블이 4개 있습니다.

화장실 간다했더니 2층에 있다고 해서 올라갔는데요. 가는 길에 보니 2층에도 좌석이 있더라고요. 밤에 술먹으러 오면 2층 자리 달라고 해야겠더라고요.
국밥관 메뉴판
메뉴판은 간단합니다. 대표적인 순대국밥은 16만동. 한국돈으로 약 8천원 정도 한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순대국 뿐만 아니라 돼지국밥 등 국밥 종류는 여러 가지가 있는 것 같아요. 소주는 12만동. 한국돈 약 6천원 정도 되는 가격입니다.

앉아있으니 기본 반찬을 가지고 왔고요. 특히나 이 깍두기는 정말 맛있었습니다. 김치는 그냥저냥 김치 맛이에요.

베트남에 거주하다보면 이 뚝배기가 그리워질 때가 있는데, 보글보글 끓고 있는 뚝배기를 보니 한식당에 왔구나 싶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고기도 푸짐하니 한끼 먹는 데에 정말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도 요즘에 순대국이 얼마나… 한 만원 정도 할텐데, 해외에서 이렇게 적당한 가격에 한식을 먹을 수 있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방문할만 한 것 같습니다.
하노이에서 국밥 찾는 분들이 있다면 여기를 한 번 가보시길 바랍니다.
여기서 밥먹고 바로 옆에 이태원 이발관이 있어서 이발관을 가기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