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빅씨 탕롱 방문후기-베트남 대형마트 물가

하노이 빅씨 탕롱 방문 후기입니다. 하노이에 거주하는 분들이라면 주변에 있는 대형 마트를 한 번 씩은 가보셨을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하노이에 거주를 시작하면서 빅씨(BIG C) 탕롱점을 방문해보았는데요. BIG C는 베트남에서 볼 수 있는 대형 마트 중 하나 입니다.

한국의 홈플러스, 이마트처럼 대형 마트로 저렴한 가격에 물건을 구입할 수가 있습니다. 안 그래도 베트남 물가는 저렴한데 대형마트에 가면 더 저렴합니다. 빅씨 탕롱 방문 계획이 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하노이 빅씨 탕롱 위치

빅씨 탕롱은 한인 타운인 미딩과도 상당히 가까이 위치해 있어 마트에서 쇼핑을 하다 보면 한국 분들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대형 마트이지만, 마트만 있는 게 아니기 때문에 그냥 밥을 먹으러 가는 분들도 보이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오픈 시간은 오전 8시-오후 10시까지로 넉넉한 편입니다.

빅씨 탕롱 매장 정보

  • 매장 1층- 식당 및 브랜드 매장
  • 매장 2층-대형마트

오토바이를 타고 방문을 하였는데, 오토바이 들어가는 입구는 대로변이 아닌 안쪽 골목에 있습니다.

빅씨-주차장-오토바이

오토바이 주차비는 무료였어요. 이런 주차장을 볼 때마다 드는 생각이지만, 베트남에는 정말 오토바이가 많은 것 같습니다.

빅씨-주차장-마트-입구

이런 전기 오토바이 충전소도 보입니다. 아직은 보급이 많이 부족하지만 베트남에도 어 느정도 전기 오토바이가 조금씩 보급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베트남 자동차 회사인 빈패스트 오토바이들도 길에서 종종 보이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일본 오토바이가 거의 대부분이기는 하죠.

빅씨-가는-길

빅씨 마트로 가는 길에 이런저런 상점들이 눈에 보입니다. 길거리 음식도 어느 정도 팔고 있었습니다.

1층-음식점

앞서 언급했듯이 1층에는 식당가, 의류 상점들이 있습니다. 마트이지만, 1층에 약간 복합몰 느낌이 나게 되어있어요.

1층-식당-많은-구역

그냥 놀러 온 듯한 사람들도 조금 보입니다.

빅씨-탕롱-1층-매장-종류

1층에는 장보는 느낌보다는 쇼핑하는 느낌이라고 해야할 것 같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면 찾던 마트가 있습니다.

2층-마트로-올라가는-에스컬레이터

2층 올라가는 길을 못 찾아서 한참 헤멨는데요. 거의 밖으로 나가다시피 할만큼 외곽에 에스컬레이터가 있었어요.

마트-입구

마트로 들어가는데, 이날 제가 백팩을 메고 있었거든요. 앞에 있는 경비가 백팩을 보고는 붙잡습니다.

입장시-백팩-잠금-장치

그리고는 백팩에 이렇게 케이블 타이로 묶습니다. 베트남 대형 마트, 백화점 등등을 가면 이렇게 가방이 있는 경우에는 가방 지퍼를 잠그는 경우가 많아요.

과일-판매

들어가자마자 과일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과일, 야채 등 농산물은 상상 이상으로 저렴합니다.

두리안

대표적인 동남아 과일로 두리안도 보입니다.

커피-판매

이렇게 과자도 많이 판매되고요. 커피 종류도 많이 판매합니다. 베트남 커피는 여행용 선물로도 좋으니 싸게 사기도 좋을 것 같네요.

옷-판매

먹는 것 뿐만 아니라 옷도 판매를 합니다. 당연히 대형 마트니 공산품도 많이 취급을 하고요. 싸게 살 수 있습니다.

베트남 물가가 평소에도 저렴하다고 느끼지만, 대형 마트에 오니 더욱 싸다는 것을 실감하게 되는데요. 대표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제품군들을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 대형 마트 물가

한국에서도 구입할 수 있는 그런 비교가 간단한 제품들을 보도록 할게요.

베트남-계란-한판-가격

계란 10개 약 3만동. 1,500원 내외.

베트남-쌀-5kg-가격

쌀 5kg 15만동. 약 8,000원

쌀은-일본쌀

참고로 쌀을 살 때는 한국에서 먹던 쌀을 원한다면 이런 일본쌀을 사야합니다. 그냥 로컬 아무 쌀이나 사면 상대적으로 쌀이 힘이 없고 쌀알이 긴 형태에요.

베트남-식용유-가격

식용유 5L 22만동. 약 1만2천원.

베트남-우유-가격

우유 2L 4만동. 약 2천원

베트남-콜라-가격

콜라 6병 3만 3천동. 약 2천원

베트남-생수-가격

생수 6리터. 2만 1천동. 약 1천원

베트남-세탁-세제-가격

세탁 세제 6리터. 약 13-15만동. 7천원 내외

베트남-맥주-가격

맥주 한캔 1만 6천동. 약 900원

다양한-야채-과일-판매

야채, 채소 같은 제품은 비교 불가로 저렴한 듯 합니다.

의류-매장-티셔츠-가격

티셔츠 하나 13만동. 약 7천원 정도.

슬리퍼-가격

슬리퍼 8만동-10만동. 약 5천원.

한국 물가에 비하면 대부분 엄청 저렴하다고 느껴집니다. 하지만 한 가지 더 비싼 품목도 있었습니다.

빅씨-소주-판매

바로 소주. 소주는 6만동이 넘어 한국돈으로 약 3천원이 넘네요.

이날 이것저것 생필품들을 구입했는데요. 큰 봉지 두 개 거의 가득 채울 만큼 이것저것 많이 샀는데, 50만동이 조금 넘게 나왔네요. 베트남에 살면 돈이 그래도 값어치가 있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사람이-많은-계산대

계산대에 사람이 많아 줄을 한참 서있었는데요. 최근 잠깐 한국 귀국해서 동네 대형마트 갔다가 느꼈던 휑~한 분위기랑은 정말 상반된 느낌입니다.

사람이 많아서 카트를 끌고 다니기가 정말 불편할 정도로 붐볐어요.

아무래도 사치품 같은 건 베트남이 더 비쌀 수는 있어도 모두 사용할 수 밖에 없는 생필품 같은 건 정말 싸다고 느껴집니다.

베트남 빅씨 마트 방문을 하려고 하는 분들이라면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비슷한 관심사의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