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에어비앤비로 디캐피탈(D’Capitale)에서 숙박을 했습니다. 디캐피탈은 아파트먼트 숙소로 베트남에 있는 여느 아파트 레지던스와 크게 차이는 없었습니다. 상당히 고급 아파트이고 숙소를 이용하는 데에 불편함은 없었어요.
현재 에어비앤비, 부킹닷컴, 아고다 등을 통해서 디캐피탈에 숙소를 구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이 글을 한 번 읽어보시고 정보를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하노이 디캐피탈 숙소 위치
디캐피탈의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주소 : Số 1 Đ. Trần Duy Hưng, Trung Hoà, Cầu Giấy, Hà Nội 100000 베트남
디캐피탈은 쭝화에 위치해 있는 아파트먼트 레지던스입니다. 지도상으로 보면 한인 타운인 미딩 지역과는 5분 정도면 도착할 가까운 거리입니다. 반면 관광지인 호안끼엠, 구시가지와는 약간은 거리(약 30분 내외)가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어디든 그렇지만 본인의 여행 스타일에 맞게 끔 위치를 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미딩 지역을 자주 방문하는 여행하는 분들이라면 위치가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반면에 구시가지를 비롯한 관광지 위주의 여행하는 분들이라면 위치가 매력적인 편은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아파트 층 수도 매우 높은 편이기에 고층의 숙소를 잡으면 뷰가 상당히 좋습니다. 하노이 도시가 한눈에 보일 정도입니다.
하노이 디캐피탈 숙소 주변 시설
숙소의 컨디션은 호스트나 청소 상태에 따라 큰 편차를 보일 수 있기에 별도로 언급하지는 않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아파트 내에 공통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인 상가들을 보도록 할게요.
디캐피탈의 좋은 점은 마트가 정말 많았습니다.
베트남의 대표적인 한인 마트인 케이마켓이 두 개가 있었습니다. K-market은 조금 비싸긴 해도 정말 많은 한국 제품들이 있기 때문에 이용하기 좋습니다. 이 곳의 케이마켓은 12시까지 영업을 해서 늦게까지 물건을 사기 좋았습니다.
현지 작은 마트인 윈마트도 있어서 저렴하게 물건을 구입하기에도 좋았어요. 이 곳 아파트에 있는 윈마트는 10시면 문을 닫습니다.
또한 아파트 옆에 대형 쇼핑센터인 빈컴센터가 있습니다.
디캐피탈 1층을 둘러보면 식당도 많습니다. 현지 식당이 많았는데, 여러 곳을 가보았지만 그렇게 까지 맛있다고 느낀 곳은 없었어요. 다만 한식당이 하나 있는데요.
김밥까페라고 되어있는데 여기는 진짜 맛있어서 정말 자주 갔습니다. 한국 음식이 제대로 되는데, 가격은 훨씬 한국보다 저렴해서 정말 좋았습니다.
세탁소도 있었습니다. 보통은 숙소에 세탁기가 이용 가능해서 세탁소는 들릴 일은 없을 것 같아요.
밤에는 이런 아파트 주변 풍경이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하노이 디캐피탈 수영장 및 부대시설
베트남에 있는 여러 고급 아파트먼트와 비슷하게 디캐피탈에도 수영장이 있습니다. 단기 숙박을 이용하는 분들은 아파트먼트에 수영장이 있는 것을 매우 크게 생각하는데요.
이렇게 1층에 수영장이 있습니다.
밤이 되면 정말 아름답게 조명도 이런 식으로 들어오게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숙박하는 내내 이용하는 사람이 하나도 없어서 리셉션에 물어보았는데요. 디캐피탈 수영장은 5월-11월까지 개방이 됩니다. 또한 에어비앤비 숙소 투숙객은 이용할 수 없고, 거주민 전용 시설이라고 해요.
그리고 헬스장도 있습니다. 헬스 좋아하는 분들 중 하루도 헬스를 못하면 안되는 분들은 1층에 있는 짐에서 운동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수영장과는 달리 헬스장은 투숙객도 일 단위로 결제해서 이용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좋았던 점으로는 여정을 마치고 아파트 숙소로 돌아올 때, 아파트 벽 외관에 전체적으로 LED 전구로 꾸며져 있기 때문에 돌아오는 길이 되게 좋았던 것 같아요.
비슷한 관심사의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