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동방사우나 마사지 방문후기 작성해볼까합니다. 하노이 한인타운에 더 마너 건물에 위치해 있는 마사지샵인데요. 동방사우나라는 진짜 한국식 목욕탕과 같이 운영이 되는 매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인타운 근처에 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 참고해서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하노이 동방사우나 위치
동방 사우나의 위치는 위와 같습니다. 주소는 C001 tháp, The Manor – Hà Nội, Nam Từ Liêm, Hà Nội 12015 베트남 이렇게 안내가 되어있는데요. 한인타운에 미딩 송다의 대표적인 건물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더 마너 건물 상가에 있는 매장입니다.
입구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메인은 사우나라고 할 수 있는데, 마사지도 운영하고 있는 곳입니다.
처음오면 약간 찾기가 어려울 수 있는게, 더 마너 대로변 건물 외곽 쪽이 아니라 건물 내부 쪽에 위치해 있어요. 위치는 지도를 참고해서 찾아가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영업시간은 오전 8시 ~ 오후 10시 반 까지니 넉넉한 편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사우나나 마사지를 받으려면 영업 종료 시간 적어도 한시간 반 정도 전에는 가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동방사우나 마사지 요금표
마사지 요금은 아래와 같은데요.
60분 | 18만동 |
90분 | 25만동 |
120분 | 30만동 |
팁은 별도 가격입니다. 90분 마사지 받고 팁 20만동 지불했습니다. 그러니 합계 45만동 지불한 셈이네요. 하노이 여행와서 팁을 낼 때는 잘 모르면 그냥 물어보면 알려줍니다. 90분 하고 팁 얼마줘야하냐고 물어보니 최소 20만동 이라고 하더라고요. 솔직히 1시간 반 마사지 받고 2만 5천원 정도 지불한 거면 싼거죠. 물론 베트남 물가치고는 싼 편은 아닌 것 같습니다.
베트남에 있는 팁 문화는 아직도 적응이 어려운 것 같아요.
아래는 가격표 사진인데요.
마사지 이용금액은 우측 하단에 적혀 있습니다.
사우나 요금도 적혀있는데, 사우나는 25만동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베트남에서 한국식 목욕을 할 수 있는 곳 중에서는 접근성도 정말 좋고 괜찮지 않을까 싶어요.
개인적으로 향후 목욕하러 한 번 와볼 생각입니다. 목욕이나 마사지 자주 받는 분들이라면 회원권도 괜찮을 것 같네요.
요금은 후불 지불입니다. 그러니 마사지 받고 목욕하고 나와서 결제하면 됩니다.
마사지 후기
사우나로 들어가니 이렇게 카운터가 있어요. 카운터에서 마사지 코스를 선택하고 난 후 오른쪽으로 들어갔는데요. 신발 벗고 들어갔습니다.
왼쪽으로 가면 목욕탕. 오른쪽은 마사지실 인 듯해요.
이렇게 생긴 곳을 지나서 마사지실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마사지 받은 마사지 침대입니다. 그냥저냥 깔끔한 것 같아요. 참고로 사우나 건물이라 그런지 약간 목욕탕 느낌이 납니다.
그리고 마사지복은 따로 제공이 되요. 마사지복은 바지만 있고 상의는 없습니다. 마사지 바지는 진짜 하늘하늘 편한 바지인데요. 간혹 한국에서 여행 온 분들이 이거 속옷 입고 입어야하나… 하는 분들이 있는데, 그냥 본인 편한대로 하면 됩니다.
한국과는 달리 베트남에는 그런 부분은 걱정할 것 없으니, 본인 마음대로 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마사지 오일을 사용해서 하기 때문에 약간 옷에 오일이 묻을 수가 있어요. 그러니 그냥 바지만 입는 게 괜찮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
그렇게 90분 동안 마사지를 정말 편하게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마사지 실력은 뭐 직원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일괄적으로 어떻다 할 수는 없지만 저를 해준 직원은 잘 하더라고요.
한 가지 조금 아쉬웠던 부분은 이렇게 벽이 개방이 되어있고 따로 방이 아닌 전체적으로 개방된 느낌이에요. 옆 좌석과도 커튼으로만 구분을 지어 놓았는데요. 그래서 프라이버시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약간 아쉬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프라이버시 같은 건 전혀 상관이 없는데, 옆에 있는 손님이 뭔 그리 직원이랑 대화를 많이 하는지… 그 손님 가고 나서야 조금 조용하게 마사지를 받았습니다. 물론 직원이랑 대화하는 건 자유인데, 옆 사람도 생각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한인 타운에 있는 한인 대상 가게이기 때문에 손님 층은 대부분 한국인입니다.
밖에는 이렇게 작은 휴식 공간이 있어요. 의자에 앉아서 담배 한대 피우면 정말 동남아의 여유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그런 곳인 것 같습니다.
미딩 지역에 마사지샵 찾는 분들은 참고해서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비슷한 관심사의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