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동방사우나 마사지 방문후기

하노이 동방사우나 마사지 방문후기 작성해볼까합니다. 하노이 한인타운에 더 마너 건물에 위치해 있는 마사지샵인데요. 동방사우나라는 진짜 한국식 목욕탕과 같이 운영이 되는 매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인타운 근처에 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 참고해서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하노이 동방사우나 위치

동방 사우나의 위치는 위와 같습니다. 주소는 C001 tháp, The Manor – Hà Nội, Nam Từ Liêm, Hà Nội 12015 베트남 이렇게 안내가 되어있는데요. 한인타운에 미딩 송다의 대표적인 건물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더 마너 건물 상가에 있는 매장입니다.

하노이-동방사우나-마사지-입구

입구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메인은 사우나라고 할 수 있는데, 마사지도 운영하고 있는 곳입니다.

미딩-한인타운-더-마너-입구

처음오면 약간 찾기가 어려울 수 있는게, 더 마너 대로변 건물 외곽 쪽이 아니라 건물 내부 쪽에 위치해 있어요. 위치는 지도를 참고해서 찾아가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영업시간은 오전 8시 ~ 오후 10시 반 까지니 넉넉한 편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사우나나 마사지를 받으려면 영업 종료 시간 적어도 한시간 반 정도 전에는 가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동방사우나 마사지 요금표

마사지 요금은 아래와 같은데요.

60분18만동
90분25만동
120분30만동

팁은 별도 가격입니다. 90분 마사지 받고 팁 20만동 지불했습니다. 그러니 합계 45만동 지불한 셈이네요. 하노이 여행와서 팁을 낼 때는 잘 모르면 그냥 물어보면 알려줍니다. 90분 하고 팁 얼마줘야하냐고 물어보니 최소 20만동 이라고 하더라고요. 솔직히 1시간 반 마사지 받고 2만 5천원 정도 지불한 거면 싼거죠. 물론 베트남 물가치고는 싼 편은 아닌 것 같습니다.

베트남에 있는 팁 문화는 아직도 적응이 어려운 것 같아요.

아래는 가격표 사진인데요.

동방사우나-가격표

마사지 이용금액은 우측 하단에 적혀 있습니다.

사우나 요금도 적혀있는데, 사우나는 25만동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베트남에서 한국식 목욕을 할 수 있는 곳 중에서는 접근성도 정말 좋고 괜찮지 않을까 싶어요.

개인적으로 향후 목욕하러 한 번 와볼 생각입니다. 목욕이나 마사지 자주 받는 분들이라면 회원권도 괜찮을 것 같네요.

요금은 후불 지불입니다. 그러니 마사지 받고 목욕하고 나와서 결제하면 됩니다.

마사지 후기

동방사우나-카운터

사우나로 들어가니 이렇게 카운터가 있어요. 카운터에서 마사지 코스를 선택하고 난 후 오른쪽으로 들어갔는데요. 신발 벗고 들어갔습니다.

왼쪽으로 가면 목욕탕. 오른쪽은 마사지실 인 듯해요.

마사지-받으러-가는-길

이렇게 생긴 곳을 지나서 마사지실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마사지-의자

마사지 받은 마사지 침대입니다. 그냥저냥 깔끔한 것 같아요. 참고로 사우나 건물이라 그런지 약간 목욕탕 느낌이 납니다.

마사지-옷

그리고 마사지복은 따로 제공이 되요. 마사지복은 바지만 있고 상의는 없습니다. 마사지 바지는 진짜 하늘하늘 편한 바지인데요. 간혹 한국에서 여행 온 분들이 이거 속옷 입고 입어야하나… 하는 분들이 있는데, 그냥 본인 편한대로 하면 됩니다.

한국과는 달리 베트남에는 그런 부분은 걱정할 것 없으니, 본인 마음대로 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마사지 오일을 사용해서 하기 때문에 약간 옷에 오일이 묻을 수가 있어요. 그러니 그냥 바지만 입는 게 괜찮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

그렇게 90분 동안 마사지를 정말 편하게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마사지실-벽

마사지 실력은 뭐 직원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일괄적으로 어떻다 할 수는 없지만 저를 해준 직원은 잘 하더라고요.

한 가지 조금 아쉬웠던 부분은 이렇게 벽이 개방이 되어있고 따로 방이 아닌 전체적으로 개방된 느낌이에요. 옆 좌석과도 커튼으로만 구분을 지어 놓았는데요. 그래서 프라이버시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약간 아쉬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프라이버시 같은 건 전혀 상관이 없는데, 옆에 있는 손님이 뭔 그리 직원이랑 대화를 많이 하는지… 그 손님 가고 나서야 조금 조용하게 마사지를 받았습니다. 물론 직원이랑 대화하는 건 자유인데, 옆 사람도 생각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한인 타운에 있는 한인 대상 가게이기 때문에 손님 층은 대부분 한국인입니다.

외부-휴식-의자

밖에는 이렇게 작은 휴식 공간이 있어요. 의자에 앉아서 담배 한대 피우면 정말 동남아의 여유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그런 곳인 것 같습니다.

미딩 지역에 마사지샵 찾는 분들은 참고해서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비슷한 관심사의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