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도서관 방문 후기

하노이 도서관 방문 후기입니다. 하노이에 거주하는 분들 중에는 도서관 생각이 나는 분들이 있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저 역시도 한국에 있을 때는 집 앞에 있는 도서관 참 자주 갔었는데, 베트남에 넘어오고 나서는 도서관은 거의 머릿속에서 삭제가 되어버렸는데요.

하노이 도서관 전경

하노이에도 도서관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정말 괜찮고 한국인도 이용이 가능하니 하노이에 거주하고 있는 분들이 있다면 한 번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관련된 정보들을 한 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노이 도서관 위치 및 운영시간

하노이 도서관은 호안끼엠에서 그리 멀지 않은, 상당히 중심지에 위치해 있습니다.

  • 주소 : 54E Trần Hưng Đạo, Hàng Bài, Hoàn Kiếm, Hà Nội, 베트남
  • 운영 시간 : 오전 8:00~오후 5:00

일요일과 월요일은 휴관일입니다.

하노이 도서관 입구

들어가는 입구는 2025년 새해 맞이에 한창 인 것 같았어요. 들어가는 건 아무나 들어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하노이 도서관 로비

로비에는 이렇게 좌석이 몇 개 있었는데요. 노트북 작업을 해야하는 분들이 있다면 정말 와도 괜찮을 것 같았습니다. 와이파이도 잘 되고 좌석도 괜찮게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로비에는 현지 종이 신문들이 쫙 있었는데, 베트남어로 신문을 읽을 수 있는 정도가 되는 분들이라면 신문보러 오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하노이 도서관 안내 데스크

도서관으로 들어가면 이런 식으로 안내 데스크가 있었는데요. 태극기가 있는 것을 보니 한국에서 짓는 데에 관여를 했던 것 같습니다.

들어가려고 하는 데 저에게 카드 있냐고 물어보더라고요. 카드가 있어야 뭔가를 할 수 있는 것 같았습니다. 그냥 구경하러 왔다 하고 들어갔어요.

도서 대여 및 이용 안내

도서관이니 도서를 대여할 수 있고 열람실도 있었는데요. 앞서 데스크에서 물어본대로 카드가 있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노이 도서관 카드 발급

안내 데스크에서 관련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카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여권이 필요합니다. 카드를 만드는 데에는 2만동을 지불해야 합니다. 열람실을 비롯한 도서관을 이용하는 데에는 기본적으로 무료라고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방문했을 때 대략적으로 4시 반정도였는데, 카드 만들겠다고 하니 내일 오라고 하더라고요.

1층 한국 자료실 좌석

1층에서는 바로 한국 자료실을 볼 수 있었는데요. 한국 자료실인데 뭐 책이 거의 별로 없습니다. 한국 책은 그다지 많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도서관에 비치되어 있는 한국 책자들

해봐야 100권이나 될지 모르겠어요. 여기는 당연히 베트남이니 한국 책이 별로 없는 건 당연한 거기도 하겠죠. 한국 자료실이 있는 것만으로도 만족. 옆에는 개인 사물함도 있었는데요.

개인 락커

도서관에 자주 오는 분들이라면 개인 락커를 이용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하노이 도서관 층별 안내도

1층에는 로비, 안내데스크, 한국 자료실이 있었고 2-4층 까지 정말 도서관 같은 그런 느낌이 드는 곳이었는데요.

베트남 책 대여 비치

위에 가보니 진짜 이제 책이 많이 보였습니다. 물론 베트남어로 되어있는 책입니다. 영어 원서도 찾아볼 수 있었어요.

하노이 도서관 열람실

열람실 느낌도 나고 진짜 도서관 같은 느낌이 듭니다.

좌석별 콘센트 좋은 자리

좌석은 보통 자리마다 콘센트가 있는 좌석이어서 상당히 괜찮다 싶었습니다.

현지 도서 하노이 도서관

다른 층에도 도서가 정말 많이 있었어요. 다음에 또 올지는 모르겠지만,,, 카페가서 노트북 작업을 가는 그런 디지털 노마드로 생활하는 분들이 있다면, 그냥저냥 갈 데 없으면 한 번 와 볼만 할 것 같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하노이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관심사의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