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대형 가전 구매하는 곳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노이에 거주를 하는 분들이라면 간혹 대형가전 제품을 구매하게 되는 일이 종종 있죠. 아무래도 대형가전과 같은 상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것에는 한계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가격대가 나가는 상품이다보니 직접 상품을 보고 어떤 사이즈인지 실측을 해보거나 상품 실물을 보고 구매를 하게 되는데요.
하노이에는 여러 대형 가전 판매처들이 있지만, 오늘은 PICO라는 대형 가전 전문 판매처를 한 번 봐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노이에서 냉장고, 세탁기, TV 등등 대형 가전 찾는 분들이 있다면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하노이 대형 가전 판매처
PICO로 검색하면 판매처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PICO 매장에 가니 이렇게 가전 브랜드들이 많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어요. 삼성 엘지. 한국 브랜드도 눈에 보입니다.
방문했던 매장은 하노이 탄쑤언 군에 위치한 매장이었어요.

들어가면 매장 직원들이 이렇게 있는데요. 둘러보는 데 계속 따라다니더라고요. 아무래도 가격대가 나가는 제품들이라 그런지 1대1 마크하려고 직원들이 계속 달라붙습니다.
냉장고 판매
원래 냉장고를 보려고 갔는데요. 냉장고 정말 종류가 많습니다.

제품 브랜드도 다양하고 무엇보다 실제로 볼 수 있어서 좋죠.

이렇게 최신형 냉장고도 깔끔하니 많이 있어요. 아마 냉장고가 가장 많은 전시 공간을 차지하고 있었던 것 같아요. 삼성, 엘지 선택지 두 개 밖에 없다가 베트남에 오니 비교해 볼 만한 브랜드가 진짜 많았던 것 같아요. 난생 처음 들어보는 브랜드도 많이 있었어요.
들어간 김에 한 바퀴 둘러봤습니다.
세탁기 판매
세탁기는 정말 브랜드가 더 많았는데요. 특히나 일본 브랜드의 세탁기는 가성비 좋겠다 싶은 제품들이 많이 보였어요.

통돌이도 눈에 보이고요.

드럼 세탁기도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통돌이를 더 좋아하는데, 이런식으로 건조기, 세탁기 둘다 붙어있는 제품도 판매를 하고 있더라고요. 이거 건조기도 붙어있는건 정말 탐이 납니다. 근데 가격이 4200만동… 한국 돈으로 200만원이 넘는데 이걸 실제 구매할 수 있는 여력이 베트남 사람들 중에는 그렇게 많지 않을 것 같더라고요.
참고로 베트남에 평균적인 월급이 50만원이 안되는 걸로 알고 있어요.

제품을 구경하는데 직원들이랑 눈을 마주칠 때 마다 계속 뭐 살 거냐고 물어보더라고요.
밥솥 판매
밥솥도 판매하는데, 쿠쿠도 눈에 띄었습니다.

코리아 No.1 이라고 적혀있네요. 상대적으로 일본 브랜드의 밥솥도 정말 많았는데, 일본 브랜드의 밥솥들이 저렴하게 많이 판매를 하더라고요.
대형 TV 판매
대형 TV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진짜 완전 큰 TV도 있었어요.

삼성 TV도 눈에 보였고요. TV 살 생각도 없었는데 눈으로 보니 사고 싶더라고요. 나중에는 완전 큰 TV로 거실에 두고 싶네요.

가성비의 TCL도 있습니다. 현지 베트남에서 여기저기 숙소를 다닐 때 가장 많이 본 제품이 아닐까 싶은데요. 현재 숙소에도 TCL로 되어있더라고요.
스마트폰 판매
가전 매장이지만 스마트폰도 판매를 하고 있어요.

갤럭시 S24 울트라 대략 2,800만동에 판매를 하고 있네요. 솔직히 스마트폰 새로 나온 건 너무 비쌉니다. 개인적으로는 베트남에서 중고로 사서 쓰는데, 중고 감가가 한국보다 더 빨리 떨어지는 것 같아요.
특히나 아이폰 중고는 베트남이 훨씬 쌉니다. 지난번 한국에 들어갔을 때 아이폰 중고를 한 번 찾아봤었는데 감가가 무슨 10년 가까이 된 걸 중고로 팔 때 어느 정도 가격대를 보전하고 있더라고요. 당근에 검색하다가 금액대 보고 바로 안 샀는데, 베트남에서 현지 아이폰 중고 찾아보면 가격대가 훨씬 좋습니다. 그래서 베트남 내에서 깔끔한 거 중고로 주기적으로 바꿔서 쓰고 있는 편이에요.
기타 가전 제품
이 외에도 찾는 가전 제품이 있다면 얼마든지 찾을 만큼 제품군이 많이 있었어요.

전자레인지도 눈에 보이고요.

정수기도 눈에 보이네요. 정수기 쓰면 정말 좋긴 한데, 생수 가격이 워낙 싸서 개인적으로는 그냥 생수 사다 먹고 있어요.

라디에이터도 보입니다. 하노이가 동남아 베트남에 있지만 겨울철에는 이거 써야할 정도로 어느 정도 겨울 시기에는 춥습니다. 베트남은 남북으로 길게 뻗어 있는 국토로 인해 북부 지역과 남부 지역에 계절차이가 분명히 나는 것 같습니다.
겨울철 현재 거주 중인 아파트 단지 리셉션에는 라디에이터가 항상 돌아가고 있더라고요. 그만큼 추위 타는 분들에게는 여기가 동남아가 맞나 하는 생각이 들 수 있을 정도로 기온이 낮습니다.

한 바퀴 둘러보고 나오니 어느세 해가 졌더라고요. PICO 가전제품 판매처는 구글 지도에 검색하면 여러 곳을 볼 수 있습니다.
하노이에서 대형 가전 찾는 분들이 있다면 한 번 방문해보시길 바라요.
비슷한 관심사의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