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꾸옥 여행 가기 좋은 시기-푸꾸옥 월별 날씨

푸꾸옥 여행 가장 좋은 시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푸꾸옥은 동남아에 있는 베트남에 있는 섬입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제주도와 같은 포지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푸꾸옥 날씨 미리 확인하고 갈 필요가 있습니다.

동남아 여행을 다녀본 분들이라면 대충 건기와 우기로 나뉜다는 사실을 알고 있을 겁니다. 하지만 자세한 날씨에 대해서는 푸꾸옥에 거주하지 않는 이상 알기가 어렵습니다.

1년 중 월 별로 푸꾸옥 날씨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푸꾸옥 계절-건기 / 우기

일년 중 크게 나뉘는 계절로 건기와 우기를 우선적으로 파악해야합니다.

건기10월 중순 ~ 5월 말
우기6월 초 ~ 9월 말

대략적으로 두 가지 계절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푸꾸옥의 우기는 8,9월이 절정입니다. 비가 자주 오고 습도가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내리는 비와는 약간 다릅니다. 소나기처럼 스콜성 폭우가 내리고 한 두 시간만 지나면 다시 해가 쨍쨍합니다.

푸꾸옥 건기는 한국이 추운 시기(겨울 즈음)으로 볼 수 있으며 건기가 여행하는 데에 이상적인 날씨입니다. 적당한 고온으로 바닷가에서 물놀이를 즐기기에도 좋은 날씨 입니다.

푸꾸옥 월별 날씨

12월-1월 푸꾸옥 날씨

이 시기가 푸꾸옥 건기의 절정입니다. 앞서 언급했든 건기가 가장 여행하기 이상적인 날씨라고 했는데요. 24-32도 정도로 습도는 70%정도 됩니다.

12월과 1월에는 비도 거~의 오지 않기 때문에 여행 일정을 소화하는 데에 날씨로 인한 변수는 거의 없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2월-3월 푸꾸옥 날씨

1월과 비슷한 날씨입니다. 다만 습도는 약간 올라서 평균 습도는 75%정도라고해요. 평균 기온도 1월에 비해서는 1도 정도 아주 약간 올라갑니다.

2월에 들어서면 비도 가끔 오기도 합니다. 비는 보통 밤에 오는 편이며 낮에는 대부분 비가 오지는 않아 여행에 지장은 없다고 볼 수 있어요.

4월-5월 푸꾸옥 날씨

건기에서 우기로 넘어가는 시기입니다. 그래서 비오는 횟수도 조금씩 늘어나기 시작하는데요. 밤사이에 비가 오고 낮에도 비가 잠깐씩 옵니다. 이로 인해 습도(평균 80%)도 조금씩 올라갑니다.

스콜성 소나기10분 내외로 짧게 비가 내립니다. 이렇게 잠깐 내리는 비는 오히려 더운 날 마당에 물을 뿌린 것 마냥 시원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이 시기도 날씨로 인한 영향은 크게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6월-7월 날씨

이제 본격적인 우기가 시작되는 시기입니다. 6월에 들어서면 어느 순간 건기는 완전히 끝났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늘에는 구름이 많아지고 지난 달과는 확연히 다른 날씨가 이어집니다.

대부분 비는 아침, 오전 시기에 오며 낮에는 많이 오지는 않는 편입니다. 우기이기 때문에 흐린 날이 많습니다. 그래서 청명한 날씨의 바닷가를 생각한 분들은 약간 실망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흐린 만큼 해가 쨍쨍 떠있지 않아서 야외 활동을 하기에는 오히려 좋을 수 있습니다. 푸꾸옥의 햇살은 한국이랑은 다른 차원입니다. 자외선이 매우 강하거든요. 하지만 이시기에 하늘이 흐려서 안 좋다고 하더라도 강한 자외선이 없다는 점을 위로 삼아야겠습니다.

8월-9월 날씨

8,9월은 우기의 절정입니다. 비가 엄청나게 많이 옵니다. 평균 기온은 25-30도로 평균 습도는 85%에 이릅니다. 한 달에 3분의 2는 계속 비가 온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 시기에 푸꾸옥을 방문한다면 숙박 시설 주변에 어느 정도 인프라가 갖춰진 곳이 좋습니다. 호캉스 즐기는 느낌으로 숙소 주변, 숙소 내에 편의 시설이나 식당이 적당히 있어야 편합니다.

10월-11월 날씨

우기가 서서히 끝이 나는 시기입니다. 비가 오는 횟수가 조금씩 줄어드는데요. 햇빛이 종일 떠오르는 날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우기로 접어들 때와 마찬가지로 이제 건기가 되었구나를 몸으로 느낄 수 있는 날씨입니다. 10월은 9월에 비해 비가 오는 횟수가 절반 정도로 줄어듭니다. 하지만 여전히 우기의 영향권에 있기 때문에 평균적인 습도는 83%라고 해요. 기온은 약 25-30도 내외입니다.

11월이 되면 습도가 73%로 확 내려갑니다. 날씨가 습하지 않아지면서 여행하기 좋은 시기가 돌아옵니다.

물론 연중 어느 때나 푸꾸옥은 방문할만한 곳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본인 여행 일정에 꼭 하고 싶은 액티비티가 날씨에 영향을 크게 받는 것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한다면 날씨는 미리 체크해서 스케쥴을 맞추시길 바랍니다.

비슷한 관심사의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