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여행-에어 부산 수하물 규정

태국행 비행기의 에어 부산 수하물 규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 부산 항공기를 이용해 태국(방콕, 푸켓, 치앙마이 등)으로 가는 분들이라면 관련 수하물 규정을 미리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에어 부산은 여러 한국-태국 노선을 취항하고 있습니다. 짐을 싸기 전에 본인이 예매한 항공권에 맞는 수하물 규정을 미리 체크해서 여행 캐리어를 채워야겠죠.

태국행 에어 부산 수하물 규정

기내 수하물위탁 수하물에 대한 규정을 각각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탁 수하물 제한이 본인의 짐보다 부족한 경우에는 추가로 수하물을 구입해서 짐을 실을 수 있습니다.

기내 수하물 규정

기내 수하물은 탑승자가 비행기에 직접 들고 탑승하는 수하물입니다. 기내 캐리어 관련 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무게 – 10kg
  • 부피 – 가로x세로x높이 = 55x20x40 cm

기내용 캐리어는 1개 반입할 수 있습니다. 기내용 캐리어는 좌석 위에 있는 보관 선반에 넣습니다.

기내용 캐리어 외에 보조 가방을 하나 더 들고 탑승할 수 있는데요. 보조 가방은 노트북 가방, 서류 가방, 핸드백, 공항 구입 면세품 등 작은 가방을 의미합니다.

보조 가방은 가로x세로x높이 합이 60cm 이내에 1개까지 반입이 가능합니다. 보조가방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기내용 캐리어 + 보조가방 무게의 총 합이 10kg을 초과해서는 안됩니다.

별도로 좌석을 예매하지 않고 동반 탑승하는 유아가 있는 경우에는 접이식 유모차, 보행기 등 유아용 보조기구를 1개 반입할 수 있습니다.

위탁 수하물 규정

무료로 반입 가능한 위탁 수하물은 본인이 구입한 항공권의 운임에 따라 차등 적용이 됩니다.

특가/이벤트 항공권x
실속/일반 항공권15kg

위탁 수하물 부피 규정

부피는 가로x세로x높이 세 변의 총합이 203cm를 초과하지 않아야합니다. 또한 부족한 위탁 수하물을 추가로 구입해서 탑승할 수 있지만 위탁으로 보내는 캐리어 개당 32kg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캐리어 하나가 32kg를 넘는다면 다른 캐리어에 나눠서 담아야 합니다.

유아와 동반 탑승하는 고객의 경우에는 기내 수하물과 마찬가지로 위탁으로도 유아용 보조 기구를 1개 실을 수 있습니다.

초과 위탁 수하물 구입 요금

무료 위탁 수하물을 추가로 구입하는 경우 요금은 kg 당 16,000원/16$가 부과됩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에어 부산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관심사의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