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T 베트남 택시 호출하는 방법입니다. 카카오 T를 통해서 베트남 현지에서 간편하게 택시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국내에서 사용하던 플랫폼 그대로 베트남에서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베트남에서 카카오T로 택시를 이용한 후기를 작성해보면서 과정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알아두면 좋을 사항들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카카오T 베트남 택시 호출 후기
카카오T 앱 베트남 택시 호출 방법
카카오T 메인 화면에서 차량 호출 해외를 선택하세요.
카카오T 메인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면 약관에 대한 동의가 나오게 됩니다.
약관은 필수만 동의해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선택 사항은 마케팅 활용되는 내용이니 굳이 할 필요가 없을 것 같아요.
출발지와 목적지를 선택한 후에 원하는 택시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선택 가능한 4인승, 7인승, 오토바이 택시가 있었습니다.
택시 종류에 따라 가격이 차이가 나요. 그랩과 제휴해서 운영하는 것이라 그런지 선택 사항은 그랩과 거의 비슷하게 나옵니다.
원하는 차량을 호출하면 호출 중 알림이 뜨는데요. 배차가 완료되고 난 후 3분이 지나면 취소 수수료가 나온다고 합니다.
차량이 잡히면 차량번호와 차종, 그리고 기사 얼굴과 이름이 나옵니다. 탑승 시에 잘 확인하고 탑승하시면 됩니다.
실제 기사의 위치에 대한 반영은 조금 늦게 카카오T로 확인이 가능했지만, 어쨋든 무사히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는 국내 카카오 택시 이용하는 것처럼 택시 요금이 결제되고 취소된 후에 다시 결제가 되었습니다. 카카오T는 왜그런지 잘 모르겠는데 항상 요금 결제를 하고 난 다음 취소한 후 다시 결제를 하더라고요.
카카오 T에서 해외차량 호출 주의사항
- 기존 카카오T에 등록된 카드로 원화 결제됨
- 배차 완료 3분 후 취소, 미탑승시 취소수수료 1,000원 부과
- 차량, 오토바이 택시 선택 가능
- 고속도로 / 톨게이트 비용은 별도
카카오T vs 그랩 가격 비교
위 후기를 보면 오토바이를 호출해서 1600원에 이동을 할 수 있었는데요. 물론 1600원에 이동 수단을 제공한다는 것이 정말 저렴한 가격으로 느껴집니다. 하지만 현지 베트남 택시 호출 앱인 그랩(Grab)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많이 비싸게 느껴졌습니다.
동일한 시간, 동일 출발지, 목적지로 호출한 금액을 비교해보면 1,600원 vs 16,000동(약 850원)으로 생각해볼 수 있는데요. 물론 호출 한 건으로 판단할 수는 없지만 중개 수수료를 어느 정도 받는 점은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앱에서도 300-700원의 서비스 이용 요금이 추가된다고 안내가 되어있었습니다. %가 아닌 건 당 수수료로 안내가 되어있기에, 멀리 가거나 가격대가 더 높은 택시를 이용하면 좀 더 유리할 것 같습니다. 여행객에게는 잠깐 쓰기 괜찮겠다 싶습니다.
카카오T에서는 그랩을 통해 제휴한다는 점을 생각해보았을 때는 현지 거주하는 입장에서는 앞으로 이용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어떤 경우 사용하면 좋을까?
그래도 이런 해외에서 사용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해준다는 건 좋은 일이라고 생각해요. 가격적인 부분이 단점이겠으나 그럼에도 수요는 분명히 있을 것 같은데요. 사용하기 괜찮겠다 싶은 경우를 생각해봤습니다.
- 공항에서 픽업
- 해외 앱 사용에 익숙하지 않는 여행객
공항에서 나와 유심을 아직 구입하지 못한 분들, 당장에 베트남 현지 돈이 없어서 결제가 어려운 경우에는 한국 카드 결제가 되기에 공항 – 숙소 까지는 이걸 통해서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이나 해외 어플 설치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익숙한 플랫폼인 카카오T를 이용하면 편하기는 할 것 같습니다.
비슷한 관심사의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