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아시아 슈퍼플러스 1년 구독제 관련 정보

말레이시아 항공사인 에어아시아 1년 무제한 항공권 무료 요금제인 슈퍼플러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 아시아에는 1년간 해당 항공사의 비행편을 무료로 예약할 수 있는 요금제가 있습니다.

모든 노선이 그런 것은 아니지만, 말레이시아를 기점으로 많은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특히나 동남아 지역을 중심으로 많은 노선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동남아 지역에 각 잡고 여행할 분들이라면 충분히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사실 기차(내일로)와 같은 서비스야 우리에게 익숙하지만 항공권 기간 내 무제한 서비스는 아직 익숙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미리 정보를 습득하고 사전에 많은 계획이 필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에어아시아 슈퍼플러스 구독제 관련된 정보가 궁금한 분들은 찬찬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슈퍼플러스 요금제

라이트 요금제프리미엄 요금제
268,888원999,999원

요금제는 두 가지로 나뉘는데요. 연간 구독 요금제입니다. 구독 기간 동안에는 항공권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금 차이가 상당한 편인데, 간단히 이해해서 라이트 요금제는 동남아시아 국가 내에서 도는 경우 적합하다고 할 수 있어요. 프리미엄 요금제는 한국을 포함한 동남아 외에 다른 국가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항공권 정말 무료일까?

항공권은 무료가 맞습니다. 하지만 탑승할 때 아예 돈을 안내는 것은 아닙니다. 그게 어떤 말이냐면 항공권을 발권하고 나면 항공권 요금 외에 공항/정부 세금, 유류세 등의 추가 비용은 지불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항공권 자체가 아무래도 가장 많은 요금의 비중을 차지 하기 때문에 많이 탈수록 이득을 보는 구조인 것은 맞습니다.

항공권 외 혜택

추가적으로 항공권 외에 3가지 혜택이 더 있는데요.

  • 에어아시아 라이드 10% 할인
  • 에어아시아 호텔 5% 할인
  • 포인트 추가 적립

에어아시아 라이드는 택시 호출앱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말레이, 태국에서만 지원되는 택시입니다.

또한 항공사 마일리지와 같은 개념이라고 할 수 있는 포인트가 추가로 적립이 되는데, 라이트 요금제는 800 포인트, 프리미엄 요금제는 2000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슈퍼플러스 이용가능한 노선

슈퍼플러스에 구독제에 따라 서비스되는 국가들이 있습니다. 국가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라이트프리미엄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베트남
캄보디아
미얀마
라오스
브루나이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베트남
캄보디아
미얀마
라오스
브루나이
일본
한국
호주
몰디브
중국(홍콩, 마카오)
대만
인도

국가를 지원합니다. 한국에서 일정을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프리미엄으로 시작을 해야합니다. 라이트 요금제는 대부분의 동남아시아 국가들을 운항하기 때문에 동남아 지역에서 일정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라이트 요금제로 시작하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한국인이라고 하더라도 라이트 요금제를 이용해서 동남아 지역 여러 곳을 돌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동남아 지역만 돌기에는 라이트 요금제가 좋은데, 두 요금제의 가격 차이가 상당하기 때문이죠.

그렇다고 이렇게 표시되어있는 국가의 항공 노선을 모두 이용할 수는 없습니다. 슈퍼플러스 페이지를 들어오면 다음과 같이 출발지, 목적지, 일정 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한국 출발 슈퍼플러스 노선

슈퍼플러스 한국 출발 항공 노선 말레이시아착

당장에 출발지를 한국을 선택해서 보더라도 도착지가 말레이시아 밖에 안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어요. 한번 말레이시아를 선택하고 보면

한국 출발 항공 노선

선택가능, 매진임박, 빠르게 소진 이런 식으로 예약 가능한 노선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위 이미지는 2월에 이번 달에 예약 가능한 노선을 검색한 결과이고요. 당장에 이번 달 노선을 검색한 결과이기에 당연하게도 비행기는 멀리 일정을 잡을 수록 예약 가능한 노선을 더욱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에어아시아 슈퍼플러스 노선 검색

한 6개월 정도 남겨두고 검색해보면 예약 가능한 노선이 훨씬 많이 있죠. 이러한 점을 상세히 설명하는 것은 나중에도 언급하겠지만, 일정을 미리 1년 치를 대략적으로라도 모두 계획하고 구독을 시작하는 게 좋습니다.

한국에서는 쿠알라룸프르 밖에 목적지가 안나오기 때문에 말레이로 들어가서 말레이시아를 기준점으로 이동하는 동선을 생각해봐야 합니다. 말레이시아를 출발지로 설정하면 상대적으로 예약 가능한 노선이 굉장히 많은 것을 볼 수 있어요.

에어아시아 말레이시아발 항공 노선

이렇게 예약 가능한 시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독 기간 중이라도 예약 불가한 시기

1년 구독 기간 동안이라고 하더라도 예약이 불가한 시기가 있습니다. 성수기 때에는 슈퍼플러스 이용이 제한적일 수도 있는데요.

에어아시아 구독제 예약 불가 일자

설날, 송크란 등 항공권 예약이 많아지는 성수기에는 특정 국가에 따라서는 예매가 불가한 시기가 있으니 이 점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매 전 꼭 알아둘 사항

위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노선이 생각보다 제한적인 사항이 있습니다. 에어아시아의 본진이라고 할 수 있는 말레이시아를 기점으로 여행 계획을 세워야합니다.

또한, 이용 가능한 노선을 검색할 때 월단위로 이용 가능한 노선이 검색 가능하기 때문에 사전에 철저한 계획이 필요합니다. 그때 그때 즉흥적으로 탑승하기에는 적절하지 않습니다.

가능한 노선을 토대로 베트남 갔다가 태국 갔다가 라오스 갔다가 등등 이런 동선을 다 짜놓고 미리 예약해놔야 수월한 일정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계획성 없이 즉흥적인 여행을 추구하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어요.

노쇼는 3번 까지입니다. 3번 무단으로 캔슬내면 자동으로 구독 취소입니다. 계획을 했다고 하더라도 사정에 따라서는 못 탈 수도 있습니다. 모든 게 다 계획대로 된다면 얼마나 좋겠냐만, 특히나 변수가 많은 해외 여행에서는 더 많은 계획에 차질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상대적으로 넉넉하게 일정을 만드는게 좋아요. 항공권이 결항되거나, 연착되는 등의 변수가 많기 때문에 보딩 타임을 너무 짧게 가져가는 환승을 계획하는 등의 일정은 짜지 않는 게 좋습니다.

구독제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미리미리 귀찮아도 예매하는 데에 시간 투자가 필요합니다. 그렇기에 어떻게든 되겠지 하다가는 부득이하게 구독제 끊어 놓고 다른 항공사의 비행편을 이용하게 될 수도 있겠죠.

위 정보는 에어아시아 슈퍼플러스 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함께 볼만한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