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엣젯 항공 좌석 선택을 할 때 알아두면 좋은 사항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 – 대한민국을 다닐 때 가장 저렴하고 노선도 많은 비엣젯(Vietjet Airline)을 많이 타는데요.
비엣젯은 저가 항공사로 보유하고 있는 주요 항공기 기종은 A320 – A330 라인으로 큰 비행기는 아닙니다. 물론 보잉 737 기종들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현재는 에어버스 항공기들만 취항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누군가에게는 좁고 작은 좌석은 정말 불편한 비행 시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참고하시어 비엣젯 항공권 예약 시에 좌석 선택 어떻게 하면 좋을지 인사이트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비엣젯 항공 좌석 선택 비용
스카이 스캐너, 트립닷컴을 통해 항공권을 예약할 때 보이는 좌석 선택의 비용은 아래와 같이 나뉩니다.
높은 가격대 | 19,300원 |
중간 가격대 | 12,700원 |
낮은 가격대 | 8,200원 |
위 가격은 환율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만, 대략적으로 이 정도 차이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좌석을 살펴보면 높은 가격의 좌석일 수록 자리가 조금 더 편한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출입구와 가까운 좌석, 비상구로 다리가 편한 좌석이 가장 높은 가격대로 형성이 되어있습니다.
출입구와 가장 가까운 좌석은 스카이보스 티켓입니다.
그리고 비행기 전체 좌석 중 중간(비상구 이전/이후)을 기준으로 앞 부분이 중간 가격대 / 뒷 부분이 낮은 가격대입니다.
예매할 때 좌석 가격에 따라 다른 색상으로 표시가 되기 때문에 확인하시고 예매하시길 바랍니다.
비엣젯 항공 좌석 선택 알아두면 좋은 점
좌석 선택 스킵 가능
개인적으로는 가장 자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예매하는 사이트에 따라 다를 수는 있으나, 일반적으로 좌석 선택이 필수 사항은 아닙니다. 어디에 앉더라도 상관이 없다고 한다면 좌선 선택과 관련된 비용 자체가 없습니다. 따라서 더 저렴한 항공권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의 경우에는 좌석 선택을 하지 않는 옵션도 있다는 것을 알아두시고 좌석 선택 부분은 그냥 건너뛰고 계속 예약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승무원과 마주보는 자리
이륙, 착륙 시에 승무원이 잠시 좌석에 시간이 있습니다. 비상구와 가까운 좌석으로 12F, 27F 좌석은 승무원과 마주앉는 자리입니다.
따라서 본인이 원하는 경우에는 해당 좌석을 선택하시고, 승무원과 마주 앉아있는 것이 싫은 분들은 해당 좌석을 피하시면 좋겠습니다.
생각보다 좁은 좌석
보통의 경우에는 좌석에 대해 크게 문제가 없는 분들이 많겠으나 몸집이 과도하게 큰 분들의 경우에는 좌석 선택이 필수일 수 있습니다. 너무 불편하게 타는 분들을 봐왔기 때문에 본인의 몸이 위로든 옆으로든 좀 많이 크다 싶으면 가급적이면 높은 가격대의 좌석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스카이 스캐너를 통해 예매를 하든, 비엣젯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하든 비행기 좌석은 동일하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뒷문도 출구로 이용
모든 비엣젯 항공기가 그런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공항에 도착 후 뒷문으로도 승객들이 내릴 수 있도록 합니다. 일반적으로 앞 좌석일 수록 도착 후 빨리 내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에 앞 좌석의 가격이 더 비싼데요.
뒷문도 개방을 해서 내릴 수가 있기 때문에 오히려 맨 뒷좌석에 있으면 더 빨리 내릴 수 있습니다. 오히려 중간 좌석이 가장 늦게 내린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비슷한 관심사의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