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후시딘 구입 후기를 한 번 작성해볼까해요. 현지 약국에서 구입한 후시딘인데요. 베트남에 거주하면서 한 가지 편하기도 한 점이 약을 구입하는 데에 굉장히 싸고 편하다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몇 일전에 상처가 나서 후시딘이나 마데카솔 같은 한국 연고 사려고 한인 약국에 갔더니 연고 하나에 무슨 한국 돈으로 만원 넘게 받고 팔더라고요. 물건 파는 사람 마음이고 바다 건너 오는 거니 어느 정도 금액은 감안했지만, 이건 아니다 싶어서 안 사고 그냥 나왔습니다.
분명히 베트남 사람들도 상처가 나고 할 텐데, 현지 연고는 없나 싶어서 한 번 찾아봤는데요. 후시딘(Fucidin)이라는 이름이 똑같은 게 있어서 사서 지금도 바르고 있습니다. 베트남에 거주하는 분, 여행 온 분들 중 이런 상처 연고를 찾는다면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
베트남 후시딘
베트남에 약국은 Nhà thuốc [냐 투옥] 이라고 합니다. 약국은 뭐 길에 돌아다니다 보면 많이 있어요.

약국 가서 후시딘 달라고 하니 바로 주더라고요. 구입한 후시딘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금액은 8만동-약 한국 돈 4천원 정도 주고 구매했어요. 현지 베트남 물가 치고는 약간은 비싸다고 생각이 드는데, 아마 현지인들이 바르는 연고도 더 저렴한 게 있지 않을까 싶기는 하네요.
사자 모양에 로고에 LEO라고 적혀있네요. 똑같은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완전 같을 순 없겠지만,,, 성분도 보면 Fusidic Acid 로 내가 알고 있는 그 후시딘이랑 성분도 똑같은 것 같습니다.

이 연고 생산지는 아일랜드로 표기되어있습니다.
약 같은 건 웬만하면 익숙한 걸로 사용하고 싶지만, 해외에 거주하다 보니 이런 것도 사용하게 될 일이 생기네요. 물론 약국에서 구입할 때 이 연고를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 지 살 때 약사에게 물어보는 게 가장 정확합니다.
그래도 베트남어에 장벽이 있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걸 어떻게 써야되나 이 연고에 대해 조금 찾아보니 이렇게 안내가 되어있었습니다.

한글로 번역한 페이지라 약간은 번역에 어색한 부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과다 복용은 부작용을 말하는 것 같은데, 부작용도 별로 없다고 하니 너무 조심할 건 없을 것 같습니다. 사실 상처 연고 발랐다고 크게 부작용이 날 정도면 병원 잘 돼있는 한국 돌아가서 살아야죠.
베트남에서 상처 연고 찾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비슷한 관심사의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