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에 있는 MIXUE 아이스크림 매장은 베트남 전역에 있는 프렌차이즈 아이스크림 판매점인데요. 옛날 한국에서도 500원짜리 콘 아이스크림이 있었지만, 요즘엔 없어졌죠. 베트남에서는 여전히 있습니다. 가격은 1만동.
베트남 방문 혹은 거주하는 분들은 한 번 참고해서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거의 매일 가고 있는 수준입니다. 호치민, 다낭, 하노이 등 MIXUE 매장은 정말 많기 때문에 찾는 데에는 어렵지 않을거에요.
베트남 콘 아이스크림-MIXUE
매장 간판은 빨간색이에요.
1997년도부터 있었나… 오래된 브랜드이네요.
매장은 거의 테이크 아웃 느낌의 매장이 많습니다. 앉아서 먹을 수 있는 좌석이 있는 곳이 있어도 큰 편은 아니에요. 저렴한 가격이니 이런 식으로 운영을 하는 것 같습니다. 매번 올 때 마다 사람이 없던 적이 없을 만큼 회전율이 엄청 난 것 같습니다.
박리다매니 많이 팔아야죠. 주문하려고 메뉴를 보면 정말 많아서 선택 장애가 오는데요.
MIXUE 메뉴
메뉴판에는 이렇게 종류가 많습니다. 아이스크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음료도 판매를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스크림 먹으러 오는 편이라 추천하는 메뉴는 두가지입니다.
기본 아이스크림 콘이랑 슈퍼 선데 아이스크림입니다. 맨 위에 양쪽에 있는 메뉴들이에요.
- KEM Ốc QUẾ
- Super sundae
이 두 메뉴는 단 거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실패가 없을 것 같습니다.
이 두가지 메뉴입니다. 500원 아이스크림치고는 퀄리티가 괜찮은 것 같죠.
슈퍼 선데는 25k 약 1500원하는 금액인데, 타피오카 펄도 엄청나게 많이 들어있어요.
1만동입니다.
베트남에는 요즘엔 결제도 이런 식으로 QR코드로 많이 합니다. 동네 시장통에 가도 상인들이 은행 QR코드는 하나씩 들고 있을 만큼 보편적인 결제 수단이 되었어요.
베트남에서 아이스크림 찾는 분들이라면 한 번 가보시길 바라요.
비슷한 관심사의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