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이발소 서비스 가격 관련 정보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베트남 여행을 하는 분들은 거의 필수적으로 방문하는 일정 중 하나가 베트남 이발소입니다. 하노이, 호치민, 다낭을 비롯해 주로 한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마사지 업소라고 이해하면 편합니다.
이발소라는 이름이 붙지만 실질적으로는 마사지 업소에 더 가깝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실제로 이발, 염색이 가능한 곳도 있습니다. 손님의 대부분이 마사지를 받기 위해 방문을 합니다. 베트남 여행을 처음 가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시어 꼭 한 번 가보시길 바랍니다.
베트남 이발소 서비스
베트남 이발소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코스로 진행이 됩니다.
- 세족
- 얼굴 및 두피 마사지
- 면도
- 마스크 팩
- 어깨 및 상체 마사지
- 귀 청소
- 손발톱 정리
- 하체 마사지
- 팔 마사지
- 전신 마사지(등)
- 샴푸
- 세안
위와 같은 순서가 일반적입니다. 가게 별로 약간의 추가적인 서비스가 있을 수는 있습니다.
코스 전반부
보통 이발소에 입장을 하고 나면 좌석에 앉는데, 앉아 있으면 대야에 따듯한 물을 떠와서 발을 씻겨 줍니다.
그리고 의자를 뒤로 젖혀 본격적인 서비스가 시작이 됩니다. 얼굴, 두피 등 머리쪽 마사지를 가장 먼저 진행합니다.
얼굴 마사지는 골드 크림 같은 걸로 하고 그리고 난 후에 면도를 합니다. 마사지사에 따라서는 이 과정에서 얼굴 전체적으로 잔털을 제거해주기도 하고 코털을 깍아주는 곳도 있습니다.
그리고 마스크팩을 해주는데 마스크팩은 일반적인 얼굴팩을 이용하는 곳도 있고 오이를 깍아서 오이팩을 하는 곳도 있습니다. 만일 오이 알러지가 있다면 미리 말하는 게 좋겠습니다. 얼굴에 팩을 하면서 눈을 가려주는 곳이 많습니다.
그리고 어깨와 상체를 마사지합니다. 위를 보고 누워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등으로 손을 집어넣어 날개뼈 부분까지 마사지를 해줍니다. 그리고 어깨 주변으로 마사지를 합니다.
그리고 난 뒤에 귀 청소를 하는데 사실 이 부분이 가장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귀 청소가 위 언급한 코스 중에서 아마 가장 긴 시간 동안 진행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살면서 귀를 한 번도 파지 않은 분들이라면 더 오래할 수도 있습니다. 귀 파는 것에 거부감이 있는 분들이라도 처음에는 약간 아프지 않을까 싶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밥 먹고 귀만 파는 애들이기 때문에 믿고 맡겨도 좋습니다.
보통 귀에 잔털을 깍으면서 시작이 되며, 여러가지 도구를 이용해서 귀지를 제거합니다. 그리고 난 후 물을 적신 듯한 무언가가 들어오면 거의 끝이 난 것이며 마지막으로 솜털 같은 걸로 귀 안을 돌리면서 마무리가 됩니다.
그 후 손톱과 발톱을 깍고 네일 버퍼 같은 거친 면으로 부드럽게 다듬어 줍니다.
이후 하체 부분에 마사지가 진행이 됩니다. 그리고 팔 마사지까지 이어집니다.
코스 후반부
가게 별로 다를 수 있지만, 보통의 경우에는 이후 샴푸실로 한 번 이동하게 됩니다. 한자리에서 모두 가능하도록 세팅된 이발소도 있습니다. 샴푸실은 마사지 침대 형태로 되어있는 곳으로 엎드려 누워 등 위로 올라타 전신 마사지를 합니다.
그리고 돌아누워 머리를 하늘로 향하게 해서 샴푸를 하고 세안까지 하면 코스가 모두 끝이 납니다.
보통의 경우에는 끝이 나면 커피, 요구르트, 짜다 등의 음료를 줍니다. 휴게실이 마련이 되어있으며 휴게실에서 담배를 태우거나 앉아서 잠깐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90분의 코스가 가장 많으며 업소에 따라 1시간, 2시간 등의 코스도 있습니다.
베트남 이발소 가격
베트남 이발소 가격은 어느 정도 정립이 되어있습니다. 물론 업소에 따라 가격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현재 대략적으로 35-40만동(팁포함) 선에서 가격이 형성되어있습니다.
대부분의 업소가 팁 포함 가격으로 가게에 한 번에 지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혹은 마사지샵에 20만동, 마사지사에게 15만동 이렇게 나누어 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기본 코스의 가격으로 이 외에 2시간 코스 등에는 가격이 더 높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베트남 이발소는 가성비로 승부를 보는 가게이기 때문에 가격에 대한 부담은 가지지 않아도 될 업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선불일 수도 있고 후불일 수도 있습니다. 보통은 후불로 마사지가 모두 끝이 난 후에 지불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관련된 알아둘 사항
앞서 서두에 언급한 것과 같이 대부분의 고객이 한국인들을 상대로 하는 가게입니다. 그렇기에 한국어가 가능한 곳이 많으며, 한국인 사장님들이 운영하는 업소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베트남어나 영어를 1도 못하더라도 이발소를 이용하는 데에는 어려움이 없도록 보통은 다 되어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베트남 로컬 이발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 로컬 이발소는 위와 같이 획일화해서 글을 작성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습니다.
가격도 상이하고 코스도 다양하기 때문에 이 부분은 향후 기사에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 이발소 터치 가능?
베트남 이발소에서 마사지사에게 터치가 가능한지 궁금해 하는 분들도 많은데 이 부분은 딱히 정답은 없다고 할 수도 있겠지만. 가급적이면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베트남 이발소는 터치를 하는 곳이 아닙니다.
이발소 마사지사들이 이야기하기론 가장 큰 어려움으로 느끼는 부분이 변태 손님이라고 말을 하기도 하는데. 본인이 외적으로 정말 매력이 넘치는 경우가 아니라면 대부분 싫어합니다. 그렇다고 한국처럼 고소하는 건 아니겠지만 그렇다고 좋아하지도 않습니다.
한 번 입장 바꿔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만일 서로 그런 교감이 오갔다면 팁이라도 더 주는 게 인지상정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어요.
정말 마음에 든다면 번호를 달라고 해서 연락해서 업소 밖에서 만나는 게 좋겠습니다. 마사지사들이 생각보다 번호는 잘 줍니다.
비슷한 관심사의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