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여행 중 모기기피제를 못 챙겨왔다면?

베트남 여행 중 모기기피제를 못 챙겨 온 분들이라면 참고하면 좋을 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은 동남아에 있는 여행지로 많은 한국인들이 오가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동남아 지역에 특성상 모기가 연중 분포해 있기 때문에 여행 중 상당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한국에서부터 모기 기피제, 물파스 등등을 챙겨오지만 까먹고 못 가져온 분들이 있다면 아래 제품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한국 여행객 분들이 알음알음 알고 있는 베트남 현지에서 아주 쉽게 구입할 수 있는 효과 좋은 모기기피제에요.

베트남 여행 추천 모기기피제

모기기피제의 이름은 Remos 라는 제품입니다. 알파벳 그대로 레모스라고 하면 되는데요. 현지 약국에서 아주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 현지 약국은 Nhà thuốc[냐 투옥] 이라고 합니다. 구글 지도에 검색하면 정말 많이 찾을 수 있습니다.

베트남-현지-약국
하노이-미딩-24시간-약국

베트남 약국은 약간 이런 파란색, 하얀색 간판으로 되어있는 곳이 많습니다. 24시간 영업하는 곳도 간혹 있어요.

베트남에 가장 많이 있는 약국 체인 중 하나는 파마시티(Pharmacity)라고 하는 곳입니다.

베트남-약국-파마시티

이렇게 생긴 약국입니다. 베트남 전국적으로 많이 찾아볼 수 있어요. 다른 약국에는 없을 수도 있지만, 파마시티에 찾아가서 보면 레모스는 거의 다 있는 것 같아요.

베트남-모기기피제-REMOS

이렇게 스프레이 형태로 되어있는 제품입니다. 매대에 있는 걸 보니 70ml에 3만 6천동에 판매하고 있어요. 다 사용을 못한다고 하더라도 100ml가 되지 않기 때문에 한국 귀국 시에도 비행기에 반입하는 데에 문제가 없어요. 베트남 현지에는 스프레이형 말고 튜브형으로 로션처럼 바르는 제품도 있다고 해요.

로고를 보면 일본 멘소레담 로고처럼 생겼습니다. 알고보니 일본 제품이 맞다고 해요. 안약으로도 유명한 일본 로토(Rotho)사의 제품이라고 합니다. 이 부분에 품질에 대해서는 상당히 믿음이 급상승하는 것 같습니다.

Remos 사용 방법 및 주의 사항

대략적인 사용 방법을 확인해보면,

Remos-모기기피제-스프레이-안내-사항

이렇게 안내되어있습니다. 10-15cm 정도 거리를 두고 뿌리면 된다고 합니다. 만 4세 이하인 경우라면 다른 옵션도 있습니다.

베트남-모기기피제-레모스-유아용

어린이용 제품도 있습니다. 금액은 조금 더 비싸기는 한데 아이도 모기 물리면 안되니,,, 아이랑 같이 베트남 여행 온 분들이라면 이것도 있으니 알아두고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베트남도 말라리아 위험 국가라고 합니다. 한국에서 모기약을 못 챙겨 온 분들이라면 구입해서 이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위 사진에 보면 유아용 레모스 옆에는 비판텐 연고인데 이것도 베트남 놀러 온 분들이 정말 많이 사가더라고요. 가격이 정말 착하죠.

이 외에도 베트남 방문한 분들은 약국에서 정말 이것저것 많이 사가는데요. 대부분 우리도 잘 알고 있는 해외 유명 제약사 제품이 많이 있고, 한국에 비해 가격도 훨씬 착합니다. 더욱이 의약품을 구입하는 데에도 처방전이 필요하거나 하는 제한이 없으니 베트남 여행 온 분들은 더 많이 약국을 가보시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