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여성의 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 현지 여성과 교제를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여성의 날은 필수로 챙겨야하는 날 중 하나입니다.
베트남은 보통의 국가들보다 여성의 날에 대한 개념이 조금 더 강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성의 날은 간단히 말해 좋아하는 이성에게 꽃을 선물해 주는 날입니다.
베트남 여성의 날은 몇 일?
여성의 날은 1년에 2회 있습니다.
- 세계 여성의날 – 3월 8일
- 베트남 여성의 날 – 10월 20일
이렇게 세계 여성의날, 베트남 여성의날 두 차례 기념합니다. 교제하는 관계라면 2번 다 선물을 주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물론 기념일을 챙기는 것은 개인적인 판단이 들어가기 때문에 안 줘도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화적인 측면으로 생각해보면 꽃이든 뭐든 선물을 주는 게 일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성의 날을 크게 기념하는 이유?
베트남 사회를 자세히 살펴보면 여성의 지위가 상당히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부 업종(신체적 능력이 필수)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업종에 여성의 사회적 참여도가 매우 높습니다. 베트남 사회 전반의 성별에 따른 노동 참여 비율은 남성 약 86%, 여성 약 80%라고 하는데요. 물론 남성의 노동 참여가 더 높지만 세계적으로 여성의 노동 참여 비율이 50% 미만이라는 점을 비교해보면 베트남 여성의 노동 참여도는 월등히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지에 거주하면서 많이 볼 수 있는 풍경으로 대낮 시장에서 해먹에 누워 노는 남자들과 상반되게 일하는 여성들의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문화적 배경에 힘입어 여성의 역할과 지위에 대해 인정해 주는 사회적 분위기가 있습니다. 공식적으로는 1930년 이래로 베트남 여성의 날인 10월 20일이 기념일이 되었다고 해요. 이와 함께 세계 여성의 날도 기념합니다.
여성의 날에는 어떤 선물을 줘야할까?
여성의 날에는 꽃 선물이 일반적입니다. 만일 이런 기념일을 놓치고 선물을 하지 않으면 삐질 가능성이 높아요.
최근에는 단순히 이성 교제 관계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사내 여성 직원들에게도 선물을 돌리기도 합니다. 약간 빼빼로데이와 같은 느낌으로 굳이 이성 관계가 아니더라도 선물을 돌리는 그런 모습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오해할 일 없도록 줄거면 다 주는 게 좋습니다.
어쨋든 기분 좋은 기념일이라고 할 수 있어요.
비슷한 관심사의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