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여행 중 생리통 심할 때 복용하면 좋은 약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에 왔을 때 하필 그날이 겹치면 곤란한데요. 더욱이 불규칙적인 분들은 언제고 예측하지 못한 시기에 터지기도 합니다.한국에서 상비약을 챙겨왔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분들은 일정을 소화하는 데에 매우 힘들 수 있는데요. 베트남 생리통 약 생각보다 괜찮았어요.
베트남에 의약품은 매우 저렴하고 효과도 좋아요. 약국에 가보면 베트남약이 아니라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유명 해외 제약사 제품들이 더 많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한국 카피약 같은 것보다 더 나을 수 있어요.
어쨋든 현지에 있는 약국에서 매우 쉽게 구할 수 있는데요. 생리통약은 그냥 일반 의약품처럼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에서 처방 받는 데에 약간은 막연한 두려움이 생기는 것도 같아요.
베트남에 거주하면서 월경통이 심할 때 복용하는 약이 있어 언급을 해볼까합니다. 구입할 때 여러가지 팁들을 적어보도록 할게요. 간단히 여행자 분들도 참고하시어 심한 통증이 있으면 참지 말고 그냥 약 하나 먹고 즐겁게 여행하시길 바라요.
의약품은 어디서 구입?
보통 약국은 베트남에서 Nhà thuốc [냐 투옥] 이라고 합니다. Nhà [냐]는 집을 뜻하고 thuốc [투옥]은 약을 뜻하는데요. 이 둘을 합쳐서 약국이라고 불러요. 베트남 약국은 생각보다 영업을 늦게까지 하는 편이에요.
물론 가게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대표적으로 베트남 전국적으로 분포하고 있는 약국 체인점 중 하나인 파마시티는 밤 10시까지도 하는 곳도 많이 있어요.
간판에 Pharmacity라고 적혀있죠. 보통 베트남 약국은 이런 파란색,초록색 간판을 달고 있는 경우가 많아요.
아주 간혹 24시간 하는 약국도 있으니 급한 분들은 구글 지도에 검색해서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24시간 영업은 24h 이라고 적혀 있어요.
베트남 현지 생리통약-Dolfenal
우선 베트남어로 매월 하는 ‘생리’라는 단어는 thấy tháng [타이 탕]이라고 합니다.
생리로 번역기를 돌리면 sinh lý [신 리]가 나올 수 있는데 이건 노벨 생리의학상 할 때 그 느낌의 단어에요. 그러니 타이 탕을 말하면 되는데요. 약사에 따라 처방을 해주는 약이 다를 수 있지만, 제목에서 언급한 Dolfenal 이라는 약을 보통 많이 주는 것 같아요.
구입한 생리통 약은 약간 빨간 포장 느낌으로 이렇게 생겼습니다. 제약사는 United Pharma(유나이티드 파마)라고 되어있네요.
베트남이 좋은 것 중 하나가 약을 이렇게 소분해서 많이 팔아요. 한 박스 단위로 파는 게 아니라서 정말 편리합니다. 숙소가 가까이 있다면 필요할 때마다 가서 구입하기 좋습니다. 소분된 약을 산다고 돈을 더 비싸게 받지도 않아요.
4알을 구입했는데 가격을 보면
6천동입니다. 한국돈으로 5백원도 안되는 금액이에요. 정말 저렴하죠.
이렇게 딱 생리통 약만 사면 좋은데, 베트남 약국 중에서도 비타민이나 이런 저런 것 끼워 파는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다른 약은 필요없는 분들이라면 그냥 사진으로 돌페날만 보여주고 몇 알 달라고 하세요.
Dofenal 약 복용 방법
당연히 약국에서 처방받으면서 약사에게 설명을 듣는 게 가장 중요한 복용 지침이에요. 하지만 언어적 장벽으로 인해 잘 못 알아 들은 경우라면 아래와 같은 지침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략적인 설명으로 주요 성분은 메페남산 이라고 하네요.
설명 출처 : 파마시티 베트남 홈페이지
복용은 일 3회, 1회당 1정 복용하라고 되어있어요. 저는 약사에게 식사하고 복용하라고 들었는데, 식사 중이나 식사 후 복용으로 사용법이 적혀 있어요.
어쨋든 밥먹고 먹으면 될 것 같습니다. 심할 때마다 복용하는 약인데 개인차가 있겠지만, 저에게는 효과가 정말 좋았어요.
베트남 생리통 약 참고하시어 즐거운 베트남 여행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비슷한 관심사의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