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에서 다이소를 찾는 분들은 한 번 읽어보시길 바라요. 다이소는 한국에서는 생활용품 등을 아주 저렴하게 판매하는 가게인데요. 한국에 있을 때 개인적으로 아주 자주 가고 너무 좋아하는 매장이죠. 지금도 종종 한국에 들어가면 찾고는 합니다.
베트남에도 다이소(DAISO라는 간판)가 있지만, 우리가 아는 그 다이소 같은 느낌은 아닙니다. 쇼핑몰에 간혹 DAISO가 있지만, 매장 수가 많지는 않은 것 같아요.
베트남에 거주를 하는 분들이라면 생활용품을 싸게 구입하고 싶은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베트남에 다이소 포지션에 있는 매장은 람손마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이런 식으로 분홍색 간판에 LAMSON MART 10K라고 적혀있는데요. 10K는 1만동으로 우리돈 약 5백원 정도 밖에 하지 않는 돈입니다.
물론 매장에 직접 가보면 1만동 이상의 제품이 더 많은 것 같지만,,, 그래도 어쨌든 인터넷 쇼핑을 하는 것과 거의 비슷한 수준으로 아주 싸게 생활용품 같은 물건을 팝니다.
지도에 검색해보면 매장 수가 많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람손 외에도 10K로 검색하면 비슷한 느낌의 매장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람손마트 매장 방문기
입구에는 이런 식으로 바구니를 아주 많이 판매하네요. 바구니 정말 쌉니다. 큰 빨래 바구니 해봐야 5-6만동 정도 밖에 하지 않습니다. 3천원이면 구입 가능.
생활용품 매장이니 다양한 제품들이 있습니다. 목욕, 청소 제품과 같은 소모품도 많이 볼 수 있고요.
샴푸,린스도 동네 마트보다 훨씬 싼 편입니다.
이런 주방용품도 아주 저렴하게 구입할 수가 있습니다.
배터리, 미용제품, 핸드폰 관련 제품들도 있어요. 매장의 규모에 따라 다르겠지만, 제품 수가 다양하고 싸게 파는 그런 느낌이니 한국에 있는 다이소랑 비슷한 느낌인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속옷, 양말, 이불, 베개 등의 제품도 판매합니다. 베트남에서 이불이나 베개 찾는 분들은 한 번 가보시길 바랍니다. 진짜 쌉니다.
다양한 청소용품들도 있구요.
마스크도 판매합니다. 베트남 마스크 싼 것은 알지만 여기는 50개입에 3만동. 약 1,500원 정도 밖에 하지 않네요. 마스크는 개인적으로는 인터넷 쇼핑으로 구입을 하는 편인데, KF94 마스크 300장에 5천원에 구입을 했습니다.
후라이팬, 냄비 등 주방 제품은 여기서 사는게 쌉니다. 물론 좋은 것을 찾는 분들이라면 마음에 안 들수 있겠지만, 제품도 어느 정도 쓸만하고 무엇보다 싸니깐요. 한달 살기 같은 거 하시는 분들은 와보면 살만한게 정말 많을 것 같습니다.
쓰레기통 등 찾는 제품이 있다면 직원에게 물어보면 잘 알려줍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가구 모서리 쿠션을 사러 갔는데 개당 3천동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한국은 이런 너무 싼 제품은 보통 5개입, 10개입 이런식으로 판매를 하지만, 베트남은 이렇게 하나씩 팔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겨우 쿠션 보호대 두개 샀는데, 큰 봉지를 주더라고요. 그래서 봉투는 필요없다고 하고 주머니에 넣고 나왔습니다.
베트남에 살면 적어도 두배는 부자가 된 느낌입니다. 이런 생활 필수품이나 당장 필요한 데 좋은 품질은 필요없는 제품이 있다면 람손 마트를 가보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