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남성 전용 이발소-30 샤인 이발소

베트남 전체적으로 있는 이발소로 30 Shine 이발소가 있습니다. 하노이, 호치민, 다낭을 비롯해 어느 정도 도시라면 구글 지도에 검색해보면 30 샤인은 아주 많이 있는데요. 이발소이기는 하지만 마사지도 받을 수 있는 곳이라 개인적으로도 머리 할 때는 여기서 자주 자르는 편입니다. 남성 전용 이발소 이기 때문에 여성 손님은 없어요.

무슨 여행 와서 머리냐 할 수 있지만, 일단 가성비가 너무 좋습니다. 베트남 거주하는 분들 뿐만 아니라 여행 오는 분들에게도 정말 한 번 가 볼만한 장소라고 생각이 들어요. 관련 정보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30 샤인 이발소 위치

구글 지도에 “30 shine” 검색하면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구글-지도-30-shine-검색-결과

구글 지도에 검색한 결과인데, 많이 보이죠. 다 동일한 시스템이기 때문에 가까운 매장을 찾아가면 됩니다.

30샤인-간판-파란색

간판은 이런 식으로 파란색으로 되어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매장은 여기였어요.

인도에-있는-30샤인-홍보물

입구에 이런식으로 홍보하는 간판도 볼 수가 있었습니다.

12만동이라고 적혀있네요. 머리 깍는데에 6천원. 베트남 물가 기준으로 보면 약간 비싼 편입니다. 하지만 머리만 깍는 게 아니라 마사지도 포함이 되어 있기에 가성비가 좋다고 할 수 있죠.

시스템 및 가격

매장으로 들어가면 이런 카운터를 볼 수 있는데요.

카운터-모습

이렇게 리셉션에 있으면 여성 직원분이 와서 어떤 것을 선택할지 물어봅니다. 보여주는 메뉴판은 다음과 같은데요.

30샤인-메뉴판

대략적으로 정리를 해보면 콤보 1-5까지 있고 단계가 높을 수록 금액도 높고 해주는 것도 많습니다.

상세히 읽어보면 각각 어떤 서비스가 포함되어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콤보 112만동
콤보 219만9천동
콤보 329만9천동
콤보 437만9천동
콤보 542만9천동

찾아오는 손님들이 거의 베트남 현지인입니다. 그렇기 때문인지 메뉴는 모두 베트남어로 되어있습니다. 이런 베트남어로만 되어있는 메뉴판을 읽을 때 “구글 렌즈” 어플을 활용하면 정말 편리합니다.

참고로 귀 청소 좋아하는 분들은 30분-7만동이니 추가하면 좋습니다.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으로는 계속해서 이것저것 더 받으라고 권유하니 정확히 읽고 원하는 것만 집어서 말하시길 바랍니다.

선택을 하고 나면 서비스를 받으러 가면 됩니다. 저는 콤보 4를 선택했습니다. 머리하기 전에 먼저 마사지를 받습니다.

방문했을 때 백팩을 메고 갔어서 락커에 보관을 하고요.

가방-소지품-넣어두는-락커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갔습니다.

엘리베이터-안에-같이-탑승한-직원

직원 분이 친절히 안내를 해줘요.

족욕하는-좌석

이런 족욕하는 곳에서 잠시 기다리라고 하더라고요. 잠깐 몇 분동안 기다리니 안내를 받아서 마사지실로 들어갑니다.

마사지하는-직원

이미 누군가 마사지를 받고 있네요. 마사지 받는 중에도 직원이랑 농담 따먹기를 많이 하더라고요. 저에게도 어느 나라 사람이냐, 얼마나 살았냐, 베트남어는 어디서 배웠냐 등등 이런저런 간단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마사지실-내부-좌석

좌석은 이런 느낌이고 마사지를 받습니다. 솔직히 마사지는 마사지샵에서 가는 게 나은 것 같습니다. 이것저것 교육 받은 대로 마사지를 해주는데요. 대체적으로 전신 마사지는 약간 부족한 편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만, 이발소라 그런지 두피 마사지는 전체적으로 진짜 잘하는 것 같습니다.

얼굴도 피부 관리를 해주고요. 좌석이 저렇게 생겼지만, 밑에 안마 의자처럼 그런 기능이 들어있습니다. 머리를 감기는 중에도 계속해서 마사지를 받아요.

마사지실-천장

마사지실에서 누워 바라본 천장.

헤어 커트

마사지가 끝나면 이제 머리를 하러 갑니다.

미용실-내부-헤어-커트-하는-풍경

머리는 남자 미용사가 합니다.

머리-깍고-샴푸하는-미용실-직원

마사지, 샴푸는 여성 직원이. 헤어 커트는 남성 직원이. 정확히 분담이 되어있어요.

머리를 깍는 데에 가장 어려운 부분이 어떤 스타일로 자를지 설명하는 부분인데요. 베트남어가 잘 되는 분들이라면 어렵지 않겠지만, 베트남어가 유창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설명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런 때에는 그냥 사진으로 보여주는 게 제일 좋습니다.

머리-자를-때-고르는-사진

안 그래도 거울 위에 어떤 스타일들이 있어 이렇게 잘라달라고 했습니다. 아니면 스마트폰으로 머리 사진을 보여주면 됩니다.

머리는 생각보다 꼼꼼히 잘라줍니다. 원하는 대로 머리를 다 하고 다시 한 번 샴푸를 했어요.

미용제품-판매

내려와서 결제를 했습니다. 이런 저런 미용 제품도 판매하는 데 이런 것까지 사기는 그닥… 좋은지는 모르겠네요. 어쨋든 결제를 하면 됩니다. 팁은 없구요. 처음 메뉴판에 써있는 금액 그대로입니다.

베트남 여행을 오는 분들이라면 맨날 가는 한인 이발소, 한인 마사지샵 말고 진짜 베트남 사람들이 다니는 이런 곳도 한 번 가보시길 바랍니다. 이색적인 경험이 될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비슷한 관심사의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