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공항 유심 구입 주의사항

베트남 공항 유심 구입시 주의사항입니다. 베트남 여행을 하기 위해 현지 공항에 입국한 을 하면 가장 먼저 하는 것 중 하나가 여행자 유심 구입입니다. 한국에서 구입을 해 베트남으로 가지고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현지에서 구입하는 경우라면, 미리 정보를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떤선녓, 다낭, 노이바이 공항에서 바로 유심을 구입하는 경우라면 본 포스팅을 참고하시어 베트남 공항에서 유심을 구입하는 데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베트남 공항 유심 구입 주의사항

공항에서 유심을 구입하는 건 어쩔 수 없이 비싸게 구입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 부분은 미리 감안하시길 바랍니다. 한국에서 구입해 베트남으로 넘어오는 유심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공항 유심은 사기인가?

어떤 걸 사기로 보느냐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 앞서 언급한대로 분명히 현지 시세에 비해서는 많이 비쌉니다. 산 정상에서는 생수를 비싸게 파는 것과 같은 원리로 받아들이면 될 것 같습니다.

보통 공항에서 유심을 구입하면 체류 기간에 따라 다르지만 3-40만동 정도는 지불합니다.

반면 베트남 일반 통신 요금은 일 제공 데이터 4GB / 월 통화량 100분과 같은 아주 넉넉한 요금제가 월 15-20만동 정도라는 점을 생각해보면 차이가 나는 건 분명합니다.

베트남-공항-유심

위 유심은 최근 공항에서 구입한 유심입니다. 20만동을 주고 구입을 했습니다. 보통 공항에서 유심을 구입하고 나면 개통 정보에 관한 문자 메시지가 옵니다. 해당 문자를 잘 읽어보면

베트남-공항-유심-가입-요금

“35000 dong” 이 부분에서 원래 가격이 3만 5천동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의 6-7배 정도의 가격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행객 입장에서 큰 돈은 아니기 때문에 약속 기간 동안 작동만 잘 된다면 지불할만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대부분 약속된 기간 동안은 작동하는 유심입니다. 데이터가 다 소진이 되면 아주 아주 느린 속도(사실상 사용 불가)로 통신이 되기는 합니다. 데이터 끝났다고 완전히 두절되지는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항 유심 구입 과정

공항에서 유심 구매자도 워낙 많기 때문에 유심 구입 과정은 매우 간단할 수 밖에 없습니다. 보통 공항 내 유심 판매처에 가면 요금제부터 보여줍니다.

일일 제공되는 통화 / 데이터에 따라서 가격은 나뉘게 됩니다. 또한 여행 일정에 맞춰서 3일 / 5일 / 일주일과 같이 기간이 붙습니다. 본인에게 적당하다 싶은 유심을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노이바이-입국-유심-환전

유심 판매처가 매우 많은데 다 둘러보았지만, 다 거기서 거기입니다. 가격도 품질도 별 차이가 없으니 유심 구입에 시간을 많이 소모할 필요는 없습니다.

베트남 유심 개통 필요한 준비물

  • 여권
  • 현금

유심 구매 현금은 보통 현지 베트남 돈인 VND로 지불합니다. 공항 내에 환전소가 있기 때문에 환전소에서 달러를 동화로 바꾸면 됩니다.

공항 환율이 걱정되는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요. 공항을 벗어나 숙소 혹은 관광지로 가기 위해서는 동화를 써야 합니다. 최소한의 환전은 필요합니다. 향후 금은방 환전소를 이용하더라도 택시비 정도는 환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적은 금액은 정말 환율 차이 얼마 나지도 않습니다.

장기 체류를 하는 경우 유심 구입

장기 체류를 하는 경우라면 공항에서 유심을 구입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길게 잡아도 한 달 사용 가능한 여행자 유심이기 때문에 어차피 나중에 또 사야 됩니다.

그렇기에 현지인들이 구입하는 경로와 동일한 루트로 유심을 구입하는 게 좋습니다. 크게 2가지 매장을 볼 수 있습니다.

  1. 통신사 매장
  2. 전자기기 매장
비엣텔-매장

통신사 매장은 Viettel / Mobifone / Vinaphone 과 같은 매장을 방문해 개통하는 것입니다.

테져이동-매장

전자기기 매장은 Thế Giới Di Động(테져지동) 과 같은 스마트폰과 같은 전자기기 판매처에서 개통할 수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여권과 현금만 있으면 바로 유심 개통이 가능합니다. 상세한 개통 과정은 아래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 여행을 자주 오는 분이라면 장기 체류를 위한 유심을 하나 만드시길 추천합니다. 아주 간혹 본인이 공항에서 구입했는데도 수 개월간 잘 사용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건 공항 직원이 그냥 급하게 자기 이름으로 등록한 유심일 가능성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