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돈므앙 수완나품 공항 셔틀 버스 관련된 정보입니다. 방콕에는 2개의 국제 공항이 있습니다. 어떤 공항을 통해서든 방콕으로 가는 데에는 비슷하기 때문에 크게 차이는 없다고 할 수 있는데요.
돈므앙 공항은 방콕의 북쪽, 수완나품 공항은 방콕의 동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돈므앙(DMK)과 수완나품(BKK)의 차이를 간단히 설명하자면 돈므앙 공항이 좀 더 오래되었고, 작은 공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래는 새로 지어지게 되었던 수완나품 공항으로 완전 이전하는 것이 목표였지만, 태국에 사정으로 인해서 돈므앙 공항도 같이 운영하게 되었다고 해요.
무엇보다도 파타야로 가는 분들이라면 수완나품 공항을 이용하는 것이 더 좋은데, 돈므앙으로 들어가 파타야를 가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셔틀을 이용해 수완나품으로 이동. 그리고 파타야로 이동하는 것이 더 낫다고 할 수 있습니다. 셔틀은 공짜이기 때문이죠. 별도의 예약제도도 없습니다. 그냥 선착순으로 오는 대로 타면 됩니다. 그럼 셔틀 버스 관련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셔틀 버스 시간표
매일 오전 5시 ~ 자정까지 운행합니다. 운영시간이 상당히 널널하기 때문에 새벽 비행기가 아닌 경우라면 웬만하면 이용할 수 있는 시간대라고 할 수 있죠. 배차간격은 30분입니다. 그렇기에 최대 30분까지 기다릴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해두시길 바랍니다.

시기에 따라 다를 수는 있지만 배차 간격이나 이용객 혼잡도 측면에서 이용하는 데에 불편함은 크게 없는 것 같습니다.
탑승권은 어떻게 구매?

탑승권은 앞서 언급한대로 무료입니다. 하지만 한 가지 필요한 사항이 있는데요. 해당 일자에 탑승한 항공권이 필요합니다. 발권된 종이 항공권, 이티켓을 보여주면 됩니다. 여권 혹은 신분증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항공권과 대조해서 본인 항공권이 맞나 체크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동 소요 시간

이동 루트는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돈므앙과 수완나품을 직통으로 연결하는 버스입니다. 적혀있는 이동 시간은 55분-1시간 정도로 나와있는데요. 물론 현지 도로 사정에 따라 더 많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특히나 출퇴근 시간대에는 무조건 더 걸릴 것이라고 생각해둬야 합니다.
만일 환승을 하는 경우라면 더 넉넉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적어도 3시간 정도는 텀이 있어야 최소한 환승하는 데에 적당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초행길인 분들이라면 4시간 정도 두더라도 환승하는 데에 빠듯할 수 있어요. 알고 가는 길이랑 모르고 가는 길은 정말 많은 차이가 나기 때문이죠.
돈므앙 공항 셔틀 탑승장 위치
돈므앙 공항 1층 입국장으로 나가서 6번 게이트를 찾으세요.

6번 게이트 나가기 전에 옆에 이렇게 안내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탑승하는 곳에서도 Gate no. 6 라고 적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수완나품 공항 셔틀 탑승장 위치
수완나품 공항 2층 입국장으로 나가면

3번 게이트로 나갈 수 있습니다.

게이트 위에 3이라고 크게 적혀 있어서 찾는 데에는 어렵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해요.

그러면 이렇게 생긴 안내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어 수완나품-돈므앙 셔틀 무료로 잘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비슷한 관심사의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