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이바이 공항 입국 수속 후기

노아바이 공항 입국 수속 과정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이바이 공항은 베트남의 수도인 하노이로 들어오는 공항인데요. 노이바이 공항은 그렇게 규모가 크지 않습니다.

한국 인천공항에 비하면 정말 작은 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물론 인천공항이 큰 편이기는 하죠. 그렇기 때문에 수속 절차는 훨씬 간단하게 느껴집니다. 입국 수속 후기를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비엣젯 항공

노이바이 공항 입국 수속 후기

노이바이 공항 입국 수속 여권 심사

공항에서 내리면 그냥 사람들이 걸어가는 곳으로 쭉 따라가시면 됩니다. 길이 하나 뿐이라 어차피 모두 입국 수속을 하는 곳으로 걸어갑니다. 그렇게 걸어가면 입국 수속하는 곳으로 도착하는데요. 입국 심사를 기다리는 줄 뒤편에는 도착 비자를 받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입국 심사 시에는 내국인 전용(항공사 직원) 줄은 거의 없고 외국인 줄은 엄청 깁니다. 비행편에 따라서 가장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입국 심사 전 준비해야 할 사항은 세가지 정도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 여권
  • 탑승하고 온 비행기 티켓
  • 리턴티켓 or 비자

3가지를 바로 제출할 수 있도록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관광 비자인 E비자 혹은 유학, 노동 비자 등을 발급 받은 경우에는 리턴 티켓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입국 심사관들은 별도로 질문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보통은 그냥 도장 찍어주고 들어가라고 합니다.

리턴 티켓은 화면 캡쳐본도 괜찮으나, 간혹 실물 종이 출력물로 보여달라고 요구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가급적이면 실물 티켓을 준비해두는 게 좋습니다.

이로 인해 꼬투리를 잡힌 경우라면 시간이 소요는 되겠으나, 일반적으로 심사할 때 줄이 너무 길어서 공항 직원들도 얼른얼른 처리하려고 합니다.

노이바이 공항 짐찾기

입국 수속이 끝났다면 에스컬레이터 or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오시면 됩니다. 내려오면 바로 짐 찾는 곳이 나오는데요. 전광판에서 본인이 타고 온 비행편의 짐이 어디서 나오는지 확인하고 가져가시면 됩니다.

노이바이-짐찾기

에스컬레이터 내려오는 길에서 바로 비행기 편명-수하물 출구 전광판이 있습니다.

항공편 짐 찾는 곳에는 양쪽 끝에 화장실이 있습니다. 그리고 양쪽으로 베트남 항공(Vietnam Airline), 비엣젯 항공(Vietjet air) 인포메이션 센터가 있습니다. 상당 시간 기다렸음에도 짐을 찾지 못한 경우라면 해당 데스크에서 문의를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노이바이-입국장-짐찾기

짐을 찾는 라인도 몇 개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난 후 짐을 가지고 엑스레이 비슷한 곳을 통과하는데요. 짐을 넣고 통과하는 사람도 있고 그냥 지나가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뭐가 기준인지는 모르겠으나, 별로 크게 신경 안 쓰는 듯 합니다.

노아바이 공항 입국 공항 마지막 단계

마지막 단계는 식당가와 유심, 환전소가 많이 있습니다. 식당들은 생각보다 많이 보이니 비행기에서 내리자마자 밥 때가 지났다면 먹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베트남 현지에서 사용할 유심을 구입할 수 있고, 달러를 환전을 할 수도 있습니다.

노이바이-입국-유심-환전

베트남 여행 온 분들이 대부분 미국 달러를 베트남으로 가져온 다음 현지에서 달러를 베트남동으로 환전을 하는데요. 공항에서도 어느 정도 금액을 환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당장 공항을 나오면서부터 숙소나 도심 지역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동화가 필요합니다. 그렇기에 환율은 다소 안 좋은 편일지라도 필수적인 금액을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깊이 따지고 보면 큰 금액 아니면 별로 차이도 안 납니다.

노이바이-공항-ATM기기

그리고 노이바이 공항 이 구역에서 오른쪽 끝으로 가시면 ATM도 있습니다. 요즘은 해외 인출이 상당히 잘 되어있는 편이기 때문에 환전 없이 바로 출금을 원하시는 분들은 공항에서 바로 출금이 가능합니다.

트래블월렛, 트래블로그등 해외 선불 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은 환전없이 노이바이 공항 내에서 출국 후 바로 출금할 수 있습니다.

노이바이 공항 입국장 앞

공항 건물 밖으로 나오고 나면 많은 사람들이 호객 행위를 합니다. 대부분 택시를 타라고 호객 행위를 하는데요. 절대로 호객행위하는 택시는 탑승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가급적이면 그랩, 고젝 등 택시 어플을 활용하세요.

노이바이-공항-앞-풍경

그랩을 부를 때는 기둥 번호를 알려주면 소통이 편합니다. 노이바이 공항을 나오면 기둥마다 번호가 적혀 있기 때문에 출발지를 알려줄 때 기둥 넘버를 알려주세요.

핸드폰으로 그랩 화면을 보여주면서 타라고 하는 호객꾼들도 많이 있는데, 거의 다 낚시입니다. 베트남에서 그랩을 탑승하기 전에는 반드시 차량 번호가 앱과 일치하는 지를 체크하시고 탑승하셔야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십중팔구의 확률로 돈 문제가 생깁니다.

노이바이-입국-택시-탑승-위치

공항으로 나와서 가장 오른쪽 끝으로 가시면 승인된 택시 회사들의 택시가 줄을 서 있습니다. 앱 사용이 익숙치 않은 분들은 해당 구역에서 택시를 탑승하시길 바랍니다.

비슷한 관심사의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