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노이바이 공항-시내로 가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이바이 공항은 하노이 도심 지역에서 교통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대략 4-50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도는 노이바이 공항-올드쿼터(구시가지)까지의 경로입니다. 미딩, 쭝화까지의 거리는 더 깁니다.
그렇기에 당연히 교통 수단이 필요합니다. 반드시 주의해야할 점으로는 공항 앞을 나오자마자 택시 호객행위를 하는 베트남 현지인들이 있는데, 이런 호객꾼들의 택시는 절대 탑승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아래 설명드리는 각 이동 수단 별로 시간과 편의성이 차이가 납니다. 본인에게 가장 괜찮겠다 싶은 방법으로 이동해보시길 바랍니다.
노이바이 공항-하노이 시내 가는 방법
그랩 및 택시 호출 앱이용
가장 무난하고 안전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랩과 같은 택시 호출 앱을 이용해서 가는 방법입니다. 그랩은 동남아시아 전체적으로 사용되는 우버 택시와 같은 어플입니다. 출발지와 목적지를 찍으면 금액이 미리 계산되어 나오고 도착 후 정해진 금액을 지불하면 됩니다. 하노이는 공항에서 나올 때 별도의 톨비가 나오지 않기 때문에 표기된 금액만 지불하면 됩니다.
그랩 호출 방법은 이전 기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사항으로는 호출 택시와 만나기가 가장 어렵습니다. 도착하면 전화를 하지만 대부분 베트남어만 구사가 가능한 기사들이기 때문에 소통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픽업 포인트를 공항 기둥에 적혀 있는 번호를 알려주는 것이 가장 수월한 방법입니다. 그랩으로 콜을 수락한 기사와 앱 내에서 채팅도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의 위치를 이미지로 전송하셔서 접선 장소를 정확히 하시길 바랍니다.
만일 그랩이 익숙치 않거나, 유심을 개통하지 못한 이유로 그랩 사용이 어렵다면 카카오T 해외 택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 택시 이용
일반적인 택시를 이용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노이바이 입국장으로 나오시면 오른쪽으로 걸어오면 택시들이 대기를 하고 있습니다. 탑승을 하고 목적지를 알려줘서 가는 방법인데요. 목적지는 혼선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구글 지도를 켜서 보여주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계속해서 대기하고 있는 택시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가장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미터기로 찍고 가기 때문에 금액은 정확히 예측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택시 돌아가는 꼼수는 있기 때문에 베트남은 더하면 더했지, 덜할리는 없습니다. 그렇기에 현지 지리를 어느 정도 알고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되는 방법입니다.
가급적이면 아무 택시나 타지 말고 G7, 마일린 택시를 탑승하시길 바랍니다.
비교적 최근에 만들어진 G7은 몇몇 택시 회사들이 모여 만든 인증된 택시 회사입니다.
일반적으로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40만동 내외의 택시비가 나옵니다.
86번 버스 이용
다음은 86번 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86번 버스는 베트남 공항 – 하노이역을 잇는 버스로 가격은 45,000vnd 입니다.
버스를 탑승하고 돈을 지불하면 버스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버스표를 확인하는 과정이 없지만, 혹시라도 내릴 때 버스표 보여달라고 할 수도 있기 때문에 내리기 전까지는 들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버스는 서양 관광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이동 수단이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여행 온 기분을 만끽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수단에 비해서 느리고, 불편한 점은 감수해야합니다. 하지만 가격적으로는 압도적으로 가장 저렴한 이동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86번 버스 시간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랫 줄이 공항에서 출발하는 시각입니다. 첫차 오전 7시 / 막차 오후 9시 30분이며 공항에서 45분 간격으로 출발합니다. 그렇기에 새벽 시간에 하노이로 들어오는 분들에게는 선택할 수 없는 옵션이기도 합니다.
비슷한 관심사의 글